시민리더 이야기‘영화처럼 리더처럼’
시민리더 이야기‘영화처럼 리더처럼’
  • 이정교 기자
  • 승인 2019.05.17 18:36
  • 호수 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다음 등 베스트셀러‘선정’…교보문고 MD’s‘추천’
광양지역 이종학 씨 공동집필…출판 3주 만에 완판‘인기’

활발한 지역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종학 씨가 공저한 책이 대형 포털사이트의 베스트셀러에 등극해 화제다.

영화를 소재로 크고 작은 시민리더의 이야기를 담은영화처럼 리더처럼이라는 책은 노무현재단의 교육을 통해 만난 5명이 1년여의 기간 동안 공동집필해 발간했다.

특히 네이버와 다음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됐고, 교보문고 MD’s 추천, 알라딘 리더십분야 1위를 기록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말쯤 ·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초판 1 3000부는 3 만에 완판 됐고, 유통사의 요청에 따라 2 3000부가 추가 진행 중이다.

책의 내용을 축약하자면 우리 사회 전반에 팽배해 있는 부적절한 관념들과 싸우자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이를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우리 경계하고, 올바른 변화를 실천해 보자는 희망적 메시지라고 있다.

또한 사회 곳곳에 수많은 리더가 필요하다는 문제의식을 던짐과 동시에 각자의 자리에서 주변과 소통하며 나아가는시민리더 대한 제언도 덧붙여진다.

저자들은 △택시운전사 △암살 △우리가 꿈꾸는 기적:인빅터스 △죽은 시인의 사회 접근하기 쉬운 10편의 영화를 소재로 깊이 있는 철학적 사유와 실천적 행동 의지를 보일 것을 끊임없이 조언하고 있다.

공동저자인 이종학 씨는노무현재단의 리더십 강의를 통해 만난 사람들과 토론을 자주 나누던 우리도 실천 의지를 가지고 무언가 사회에 목소리를 내보자는 취지로 시작했다“1년여의 공저기간 동안 사례 영화를 선정하고, 이에 따른 철학적 접근까지 상당히 고생한 기억이 난다 말했다.

이어우리 모두가 리더이기 때문에 모두가 고민하고 연구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실천해 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라며앞으로도 작은 변화를 통해 세상이 바뀌는데 많은시민리더 함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 덧붙였다.

한편영화처럼 리더처럼 △인터파크 △영풍문고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전국 서점과 온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있다.

공동저자인 이종학 씨는 캐나다 크리스챤칼리지에서 리더십 코칭을 연구하며, 시민리더 양성과 기업환경 변화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는 와인카페 라운지드엘과 테일러샵 카발레로를 운영하면서 한국청년회의소 전남지구 이사, 광양체육회 사무차장 등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