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병상 규모 ‘최신시설’갖춘 병원 광양읍 덕례리에 개원
220병상 규모 ‘최신시설’갖춘 병원 광양읍 덕례리에 개원
  • 김호 기자
  • 승인 2019.05.31 18:02
  • 호수 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재활·노인 전문 광양수요양병원 220병상
환자 위한‘특성화 요양병원’모델 정착 주력
열악한 의료혜택 극복, 획기적 전기 마련 기대

 

열악한 의료혜택이 아쉬움으로 지적돼 왔던 광양지역에 새로운 의료기관이 이달중 개원을 준비 하고 있어 지역민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상대적으로 대형병원이 부족한 광양읍에 220병상 규모의 최신시설을 갖춘 병원이 문을 열 예정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직까지 광양에서는 의료진이 없어 이뤄지지 않았던 재활치료 전문 의료진이 포진할 예정이어서 광양 지역 의료혜택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광양읍 덕례리 흥안에르가 1차아파트 앞(덕산4길 35-4)에 연면적 4446㎡(지상 6층) 규모로 220병상을 갖추고 개원을 앞둔 재활·암·노인요양 전문‘광양수요양병원(병원장 오승균·김형태)’이 그곳이다.

 

광양수요양병원 의료진. 좌부터 박은주(한방), 강문규(재활의학), 김형태(가정의학), 오승균(한방) 원장.
광양수요양병원 의료진. 좌부터 박은주(한방), 강문규(재활의학), 김형태(가정의학), 오승균(한방) 원장.

 

새로운 요양병원,  모델 제시‘포부’

 

‘수요양병원’은 3년여에 걸친 개원 준비를 마치고, 의료혜택이 열악한 광양지역민들에게 그간의 진료를 통해 쌓아온 의료진들의‘치료 노하우’와‘환자를 위한 요양병원’을 만들기 위해 광양에 터를 잡았다.

오는 10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수요양병원’측은 광양시민들을 대상으로 △항암통합치료 △재활전문치료 △노인성 질환 치료를 특성화시킨 새로운 요양병원 모델을 제시할‘특성화 요양병원’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환자들을 위한 환경적 인프라 구축을 위해 3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친환경자재로만 건축됐으며 △기준 병실 4~6인실 남향배치 △침상 간격 1.5m이상 △전체병실 환기공조시스템·바닥 난방·공기청정기·화장실 구비 △전층 휴게 공간 마련 등 환자의 안전과 위생, 편리성을 반영했다.

오승균(한방)·김형태(가정의학과 전문의) 병원장은“환자들을 위한 통합의학적 암치료법을 이용해 항암통합치료와 일상생활 복귀를 목표로 중추신경환자의 전문재활치료, 노인성 질환으로 소외되기 쉬운 노인 환자들의 확실한 케어(care)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역 최초 미국 FDA 허가...고주파온열암 치료기 도입

 

수요양병원의 특별함에는 차별화된 의료 장비도 빠질 수 없다.

전남동부권 최초 미국 FDA승인 고주파온열암 치료기 BSD-2000도입을 비롯 셀레늄, 미슬토, 비타민 C·D, 자닥신, 한방 협진진료를 통해 면역력증강 요법 등 암수술 직후, 암방사선치료, 항암치료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더불어 전문 과정을 이수한 작업치료와 통증치료사들이 1:1로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의 정확한 평가 후 전문재활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활의학과 강문규 원장“연하, 인지, 언어, 작업, 운동 등 환자에게 맞는 재활을 처방해 환자들이 가정과 사회로 빠르게 복귀하는 것을 돕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더나가 만성통증으로 고통 받는 노인성 질환 환자를 위해 한·양방 협진진료를 통해 통증 조절과 함께 미술치료, 음악치료, 원예치료, 놀이치료, 종교 등 병원생활이 즐겁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오승균 병원장은“최고의 암, 재활, 노인 특성화병원으로 만들겠다”며“환자 1:1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요양병원의 새 모델을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