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챙기며 힐링하세요”
“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챙기며 힐링하세요”
  • 광양뉴스
  • 승인 2019.10.11 17:55
  • 호수 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꼽호흡 테라피, 홍채검진 전통 민간 의학 선보여

가을 정취를 느끼고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2019년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가 장흥에서 열렸다.

건강과 힐링을 함께 챙길 수 있는 2019년 통합의학박람회는 대체보완의학관에서는 배꼽호흡테라피 체험부스, 홍채검진부스 등의 운영을 통해 근거 중심의 전통의학, 민간의학 등을 토대로 한 진료와 일대일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배꼽호흡 테라피 체험부스는 직접 체험이 가능해 관람객들의 인기가 높다. 배꼽호흡테라피 부스는 배꼽 주변의 응어리를 찾아 호흡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따뜻하게 데워줘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건강을 유지하는 힐링 마사지로 알려져 있다.

홍채검진부스에서는 특수장비를 이용해 눈을 보고 3분 이내에 위암, 대장암 등 검사뿐만 아니라 신체의 건강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체 블랙박스’라 불리는 홍채건강검진 프로그램엔 매일 150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 위암, 갑상샘암, 부인과질환 등 의심환자를 발견하면 정밀검진을 받도록 관련 의료기관 부스에 안내하고 있다.

홍채검진부스를 운영하는 한국홍채학 총연합회장은 홍채로 사람의 모든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임상생리홍채학’책을 펴냈으며 현재까지 1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눈을 검진했다.

홍채 검진을 체험한 박모 씨(53, 여)는“눈을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검진 후 이상이 있을 시 관련 의료기관 부스로 안내해 의사와 협진까지 이뤄져 통합의학의 현장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대한아토피협회는 VR 식생활 건강체험, 정남진 다육아트는 원예심리치료, 한국전통상수활법연구회는 체형 분석을 통한 바른 몸 건강관리, 소리대장간은 청각 관리, 사랑의 힐링센터는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