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각계인사 신년사]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
[2021년 새해 각계인사 신년사]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
  • 광양뉴스
  • 승인 2020.12.31 17:39
  • 호수 89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수화 광양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활기찬 2021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시민 여러분 ! 지금 우리는 어렵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에 직면하여 생소한 많은 일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문제 해결의 실마리는 결국‘사람’이었습니다.

나를 되돌아보고, 우리의 미래를 고민하며,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든 상황에서도 긍정의 힘을 키워왔습니다. 새해에도 우리가 이 다짐을 이어간다면 그 어떤 힘든 상황도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지난해 7월, 광양시의회 제8대 후반기 의회가 새롭게 개원했습니다. 시의회는 무거운 책임감을 가슴에 되새기며 시민의 희망과 뜻을 대변하기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해왔습니다. 또한 시민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가기 위해 2021년에도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새해 의정 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먼저,‘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둘째, 의원 역량을 강화하여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셋째, 시민 생활 안정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올해는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30년이 되는 해입니다. 공자는 삼십이립(三十而立)이라 하여“30세가 되면 학문의 기초를 확립하고 사회에서 자신의 뜻을 펼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원들은 시민 여러분의 뜻을 모아 행복 도시‘광양’을 밝혀나가겠습니다.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시고 시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리=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