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청년들의 아름다운 삶, 청년열전 [58] “광양청년꿈터에서 청년들의 꿈이 이뤄지길”…김은주
광양 청년들의 아름다운 삶, 청년열전 [58] “광양청년꿈터에서 청년들의 꿈이 이뤄지길”…김은주
  • 광양뉴스
  • 승인 2021.06.18 17:33
  • 호수 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광양청년들이 광양에서 살아가는 다양한 활동과 생각을 공유하고 그들의 아름다운 삶을 응원하는‘청년열전’을 마련했다. 58번째 광양청년 김은주 씨의 삶을 들여다 본다. [편집자 주]

▶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광양청년꿈터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김은주입니다. 저는 광양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인 희망학교와 심리상담 프로그램 운영지원 및 관리를 하고 있고 꿈터 홈페이지와 sns에 홍보할 사업이 있으면 이에 맞는 카드뉴스를 제작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자리 상담을 원하는 청년의 상담과 청년정책 소개 및 광양시HRD센터 등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광양시에는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된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 의견수렴을 위해 광양청년으로 이뤄진 청년정책협의체에 5개 분과가 있는데, 저는 일자리분과와 교육분과를 담당해 관리 및 운영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 청년으로서 가장 좋은 점이 있다면

지금 현실이 절망적이어도 희망으로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는 점입니다. 청년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마음먹으면 어떤 일이든 할 수 있는 에너지가 있어서 끝까지 노력하면 성공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시기입니다. 광양청년분들 모두 힘내시고 하고자 하는 일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그리고‘광양청년’으로서 좋은 점은 광양시에는 청년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있고 꿈터에서 진행되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실제로 수강생분들이 만족스러운 작품을 가지고 가시면서 행복해하십니다.

저 또한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많아서 부러워할 때도 있답니다.

 

▶ 10년 뒤 본인은 어떤 모습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을 주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금보다 더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사자성어

‘역지사지(易地思之)’를 가장 좋아합니다.

저는 심리학을 전공하면서 배웠던 마음가짐을 이어가고 있어서 사람들과 대화 할 때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일을 할 때나 사람들을 만날 때도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문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상대방을 이해하기 쉽고 해결을 잘하게 되어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갈 수 있다면

저는 과거보다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을 타고 싶어요.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가 해결이 됐는지 궁금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제일 궁금한 것은 코로나19 종식 여부가 궁금해요. 미래로 가서 해결방법을 알고 돌아와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요.

 

▶ 스피치(말) 능력과 그림 능력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면

둘 다 좋은 능력이라 고민이 많이 되는데, 그림을 잘 그리고 싶습니다.

집을 인테리어 할 그림을 그리는 것도 멋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낙후된 벽에 벽화를 그려서 그 길을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 싶어요.

제 벽화가 유명한 포토존이 되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 문화도시 광양을 위해 필요한 청년문화 프로그램

청년들이 직접 발로 뛰는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소모임 활동 중‘플로깅’을 하면서 자신의 문화 활동도 함께 즐기는 청년들을 보고 플로깅을 활성화시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플로깅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자신이 자주 가는 광양시의 코스를 깨끗하게 청소하면서 운동도 하고 이에 더하여 자신이 하고 싶은 문화 활동(ex.버스킹)을 하면 지역사회에 도움도 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문화 활동도 홍보할 수 있어서 주변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 광양청년꿈터를 방문하려는 청년들에게

광양청년꿈터에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꿈터에서 청년들의 꿈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소식이 많이 있으니 방문 부탁드려요. 광양청년화이팅! 광양청년꿈터 화이팅!

 

(자료제공=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청년열전’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홈페이지(www.gyculture.or.kr) 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