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동초, 다양한 문화공존 존중 교육
광양동초, 다양한 문화공존 존중 교육
  • 김호 기자
  • 승인 2021.07.23 17:48
  • 호수 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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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문화 이해 위한 체험 활동
상호존중·배려, 학교문화 조성

 

광양동초등학교(교장 성명희)가 지난 20일 1학년부터 4학년까지 48명을 대상으로 전남국제교육원에서 운영하는‘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동초 전교생 73명 가운데 22명이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약 30%를 차지하는 등 다양성이 공존하는 가운데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학교 측은 학생, 교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공존 △인식개선 △학교현장 다문화 감수성 증진 등 모두 함께 어울리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적 교육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2학년은 아시아 문화 이해를 주제로 베트남과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대한 소개를 먼저 들은 후, 아시아 여러 나라들의 의상, 전통놀이 등 문화 체험과 국가별 공예 체험으로 진행됐다.

강의형으로 진행된 3~4학년은 다문화 감수성 교육에 중점을 두고 여러 나라의 문화 이해, 반 편견, 평등, 다양성, 정체성, 협력 등의 키워드로 실천 방안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담당 교사는“이번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이 더 높아져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편견 없이 친구들과 잘 지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