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서 '목욕탕 집단감염' 확산...방역당국, 차단 안간힘
광양서 '목욕탕 집단감염' 확산...방역당국, 차단 안간힘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1.12.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이틀간 19명 중 목욕탕 관련 12명
이용자 전수검사 확대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광양시에서 목욕탕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확산하고 있어 방역당국이 확산 차단에 안간힘을 기울이고 있다.

1일 광양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총 19명(광양359~377번)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이중 금호동 목욕탕 집단감염 관련 확진자는 총 12명으로 파악됐으며 5명은 타지역 방문이나 타지역 확진자 접촉, 2명은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다.

목욕탕 관련 최초 확진자인 광양359번은 코로나19 의심 증상으로 검사를 받아 지난달 29일 확진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이 확진자의 동선 중 다중이용시설인 목욕탕을 확인하고 이용자들을 조사해 세신사 등을 포함한 추가 확진자를 확인했다.

방역당국은 추가 감염이 이어지면서 전수조사 범위를 전체 이용객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광양시 관계자는 “목욕탕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이어지고 있어 이용자들과 동선 내 접촉자의 빠른 검사가 요구된다”며 “시민들께서는 백신접종과 함께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다중이용시설은 당분간 이용을 자제해 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정부의 코로나19 확진자의 재택 치료 방침 발표와 관련 광양시에서는 현재 6명이 ‘재택 치료’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광양시는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재택 치료’를 원칙으로 하되, 주거나 치료 환경, 기저질환 등을 고려해 병원 치료를 결정하고 있다.

재택 치료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본인의 동의 하에 ‘재택 치료 앱’을 깔아야 하며, 본인의 건강상태와 보호자 유모, 주거 상태 등 다양한 요건을 고려한다.

광양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의 경우 이제부터는 모두가 재택 치료가 원칙이지만 환자의 요건 등을 고려해 병원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며 “현재 6명이 재택 치료 중이며 앞으로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