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 모집
광양제철소,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 모집
  • 김양환 기자
  • 승인 2022.01.24 08:30
  • 호수 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3일까지 50여명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멘토직원 1:1 맞춤형 교육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광양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양제철소는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난해 처음 지역 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업컨설팅’을 광양시와 함께 실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직무세션’과 ‘취업세션’으로 나눠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부터 진로상담·자기소개서 첨삭·면접 코칭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자의 학교·전공 등을 고려해 취업 멘토를 선정해 1:1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멘토가 될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전문적이고 책임감있는 취업 멘토링을 위해 별도 교육까지 이수할 계획이다.

직무세션에서는 최근 취업시장에 밝은 광양제철소 신입사원들이 멘토를 맡아 생생한 취업 노하우, 직무, 회사생활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교육생들은 취업 선배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취업세션에서는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채용 트렌드, 자소서 작성법,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팁을 제공한다.

접수는 이달 20일부터 2월 13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고, 본인 또는 부모님이 광양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원 시, 소속학교, 전공, 학년, 희망직종·직무 및 자기소개서(권장)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2월 21일부터 3일간 광양청년꿈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세부 일정을 추후 개별 안내한다.

지원접수는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포함한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본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류 양식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취업컨설팅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