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5급 승진 대상 12명…오는 11일 인사"
광양시 "5급 승진 대상 12명…오는 11일 인사"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2.0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상반기 5급 인사 예고
광양시청

광양시가 8일 '2022년 상반기 5급 인사 예고'를 통해 승진 인사 1명과 승진리더과정 교육대상자 12명 선발 및 전보 인사 계획을 밝혔다.

시는 공로연수와 4급 승진, 5급 직무파견 등으로 인사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인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 가장 관심의 대상인 5급 승진 교육대상자 선발은 승진후보자 명부의 승진임용 배수 범위에 포함된 공무원 중 명부 순위와 업무추진 능력, 자질, 시정발전 기여도, 경력, 임용직위에 대한 적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함을 원칙으로 삼았다.

다만 상시학습 인정 시간 미충족자와 승진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 등은 제외하고 승진대상자가 동일조건으로 경합할 경우 지역 거주자를 우선하기로 했다.

전보는 민선 7기의 성공적 마무리와 다가오는 민선 8기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해 단행한다. 음주운전이나 품위유지 및 성실의무 위반 등으로 징계처분을 받은 경우, 업무추진 소홀로 행정의 신뢰를 실추시킨자는 하향 전보할 방침이다.

이번 인사예고에서 5급 승진은 사서직 1명이며, 5급 교육대상 선발은 행정직 5명, 농업직 2명, 녹지직 1명, 보건직 1명, 시설직 3명이다. 다만 인사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직렬과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인사 시기는 2월 11일 예정이며 6급 이하 정기인사는 오는 16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한편 광양시가 밝힌 5급 승진 교육대상 후보자는 다음과 같다.(가나다 순)

행정(20명): 김명덕, 김복자, 김상균, 김재신, 박순옥, 신희섭, 심현우, 양경순, 양수자, 이미영, 이숙혜, 이정식, 이현성, 이현주, 이혜숙, 김경암, 조동수, 조상진, 지윤성, 황봉운

농업(9명): 김동순, 김석천, 김재원, 김종율, 김춘근, 우미자, 윤주혁, 이병남, 허태구

녹지(4명): 민순희, 배경수, 이강성, 정민희

보건(6명): 김호덕, 김화정, 문지현, 반미순, 서미숙, 조미옥

시설(12명): 강병재, 김낙균, 김성수, 김순열, 김희선, 문순용, 박옥병, 서옥수, 손봉호, 이정재, 오창석, 정양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