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 교육생 모집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 교육생 모집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4.0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까지 신청...20팀 내외
사업화 비용 최대 3000만원 지원
전남혁신센터 전경
전남혁신센터 전경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오는 12일까지 성장 가능성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성공창업 지원을 위해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예비창업자에게 이론교육 및 경영체험교육과 긴급경영컨설팅,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창업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가는 프로그램으로, 이론교육을 완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사업화 평가 진행 후 사업화자금을 지원한다.

생활·서비스의 혁신 아이디어를 통해 창업하려는 자, 자신이 보유한 고유의 기술·노하우를 기반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사업자등록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면 누구나 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평가를 통해 20개팀 내외를 지원한다.

선정자는 아이템의 완성도에 따라 창업 수준별 창업교육을 받게 되며, BM의 사전 진단·상품화 지원, 사업모델 검증 등을 위한 경영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수료생 중 선발을 통해 시제품 제작, 매장 모델링, 마케팅·홍보 등 사업화에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졸업생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기금 융자 최대 1억 원, 소상공인 컨설팅, 크라우드 펀딩 및 투자IR 행사 등 참여기회 등도 주어진다.

희망자는 전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사업계획서를 확인하여 다운 받아 작성 후, 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해 신청할 수 있다.

정영준 센터장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가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예비창업자가 전남에 정착해 자생할 수 있는 안정적인 창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