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후보 "문예회관 신축하고 문화관광재단 설립"
정인화 광양시장 후보 "문예회관 신축하고 문화관광재단 설립"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5.23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관광 분야 공약 발표
광양정체성 확보.관광명소화 약속
유세 중 주먹을 불끈 쥐며 필승을 외치는 정인화 후보.(정인화 캠프 제공)
유세 중 주먹을 불끈 쥐며 필승을 외치는 정인화 후보.(정인화 캠프 제공)

정인화 무소속 광양시장 후보는 23일 "광양군 시절 건립돼 낡고 비좁은 광양문화예술회관과 광양문화원을 신축하고, 광양문화관광재단을 설립하겠다"고 문화예술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또 "민속박물관 건립, 문학마을 조성, 윤동주 유고집 보관 가옥 주변 정비, 광양읍성과 중흥산성, 진상산성, 진월 봉암산성 등을 복원해 역사 인식과 관광자료로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광양향교에서 고려시대부터 대한제국기까지 광양 관련 시와 문을 모아 1938년에 간행한 '희양문헌집'을 복원해 광양의 정체성을 확보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청년층의 문화 예술 욕구를 해소하고 상시 공연과 전시 활동 지원을 통해 젊은 문화 예술인들의 활동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관광 분야 공약으로는 광양시티투어 활성화, 이순신대교 연계 해변 관광단지 개발,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 개발, 광양읍 문화벨트 조성, 옥룡사 복원과 동백숲 확대 조림, 배알도·망덕포구 연계 관광단지 조성 등을 제시했다.

정 후보는 "국민들이 즐겨 찾고 머물다 가는 관광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취임하면 바로 관광산업 종합개발계획을 수립하겠다"며 "광양읍권에 대단위 생태정원을 조성하고, 현재 진행 중인 구봉산 관광단지확대 조성, 먹거리타운 및 야시장 활성화, 섬진강권 종합관광단지를 조성 등을 통해 광양을 전국 최고의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