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전남 리더스캠프 개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2년 전남 리더스캠프 개최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06.01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ay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 교육생 30명 대상

(재)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정영준)는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ebay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의 일환인 ‘2022년 전남 리더스 캠프’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ebay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은 글로벌 온라인 마케터 양성을 목표로 지역대학과 협업해 학점인정형 전공 교과목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물류교통학과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분야의 핵심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개최했다.

진로 탐색을 위한 성격유형검사(MBTI)와 분석을 시작으로 입사서류 컨설팅 및 모의면접 특강 등 실습형 교육을 지원했다. 또 청년 창업 헬프데스크 운영으로 참여자에게 취업과 창업 분야 핵심 정보를 제공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남센터는 2017년부터 지역대학 및 GS칼텍스와 협업해 '대학 연계 미래인재 양성사업(GS칼텍스 QC 리더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추가로 ebay와 협업해 ‘ebay 이커머스 마케터 양성과정’을 운영 중이다.

정영준 센터장은 "이번 캠프가 참여자의 취업과 창업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 취업 프로그램을 지속 지원해 전남의 낮은 취업률 극복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