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시행
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시행
  • 광양뉴스
  • 승인 2022.08.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접수…기본 8만원
차량거리·면적·묘지수, 차등
지역조합원, 벌초비 10% 할인
3년 이상 연속 의뢰, 5% 할인
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전)
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전)
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후)
광양시산림조합 벌초대행 서비스 (후)

광양시산림조합(조합장 송백섭)이 추석 명절을 맞아 연중 실시하고 있는 벌초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

산림조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향방문과 묘지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과 출향민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벌초 대행서비스를 시행한다”며 “산림조합만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로 묘지 이력관리 시스템을 이용,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조합은 △벌초 △잔디보수 △훼손지 복구 △묘지조경 △산림경영지도 관련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송백섭 조합장은 “내 조상을 섬기는 마음으로 벌초대행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산림조합만의 전문성을 보증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출향민과 시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벌초 대행서비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며, 기본 8만원이고 차량거리 및 면적 등에 따라 추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지역 조합원은 10% 할인되며, 3년 이상 연속 벌초작업을 의뢰했을 경우 5% 할인이 적용된다.

벌초작업 대행 및 벌초도우미 서비스에 대한 신청·문의는 광양시산림조합(061-762-3334)으로 하면 된다.

한편 광양시산림조합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서비스 신청이 몰려 제때 서비스 제공이 어려웠던 경험을 살려 충분한 작업인력 확보와 매년 신청 받은 연락체계 구축을 통한 수요 대응으로 신청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호진 시민기자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