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알이 건강한 달걀, 이제 ‘에그플’에서 만나보세요
알알이 건강한 달걀, 이제 ‘에그플’에서 만나보세요
  • 광양뉴스
  • 승인 2022.08.22 08:30
  • 호수 9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시간 무인 달걀판매점
에그플 광양중마점 오픈

 

달걀은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나트륨이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추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이다. 삶아서도 먹고 기름에 부쳐서도 먹고 국에 넣어서도, 여기저기 곁들이면 요리 뚝딱. 달걀만 있다면 영양으로 채운 건강한 한 끼 완성이다.

 

달걀도 종류가 무척이나 많은데 가장 자주 먹는 식재료이니만큼 신선하고 건강하게 잘 키워진 달걀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껍데기가 까칠하고 햇빛에 비췄을 때 반투명하고 맑은 것일수록 신선하다고 볼 수 있다. 또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 깼을 때 노른자가 둥글게 부풀어 오르는 달걀이 신선한데 겉만 보고 좋은 달걀을 고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새롭게 오픈한 24시간 무인 달걀판매점, 에그플 광양점중마점(대표 전민아)에서는 아주 손쉽게 건강하고 신선한 달걀을 만날 수 있다. 시티프라자에 위치한 에그플은 무항생제 달걀을 전문적으로 유통 판매하는 곳으로 대란, 특란, 왕란, 동물복지 유정란 등 날달걀부터 구운란, 밀키트, 조미 김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우수한 사료와 건강한 닭의 산란, 냉장 유통으로 신선함을 지키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콜드 체인은 농산물 등 신선함이 요구되는 식품들을 산지에서 수확한 다음 최종 소비자까지 저장 운송되는 과정에서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하여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에그플에서 만날 수 있는 달걀들은 100% 콜드 체인으로 산지에서 매장까지 유통되고 있으므로 믿고 구매할 수 있겠다. 또한 식품 관리인증기준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공급받고 있고 관련된 인증서도 매장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에그플 광양중마점에서는 맛있기로 소문난 광천김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으며 냉동밀키트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반찬 고민될 때, 안주 생각 날 때 이용하기 좋다. 무엇보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언제든 방문할 수 있으니 더 좋다.

대표는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가장 건강한 달걀을 유통하고 있다”며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달걀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혜선 시민기자

*이 취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지원을 받았습니다.

에그플 광양중마점

전남 광양시 광장로 123 시티프라자 113호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 010-8005-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