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TP, 세라믹산업계 인력수급 방안 등 모색
전남TP, 세라믹산업계 인력수급 방안 등 모색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10.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믹협의회.목포대와 업무협약
산학관연 협력 현안문제 대응 모색

 

전남테크노파크 소재기술지원단 세라믹산업센터는 지난 20일 전남세라믹협의회, 목포대 LINC3.0사업단과 공동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목포 신안비치호텔 10층 아리랑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기업 현안문제인 인력수급 실태를 살펴보고, 산·학·연·관 협력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 자리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소재기술지원단장, 세라믹산업센터장, (사)전남세라믹협의회장, 목포대 LINC3.0 사업단장을 비롯해 협의회 회원사, 산·학·연 관계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남 세라믹산업 인력양성 현황 및 인력수급 문제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협력방안은 논의했다.

또 (사)전남세라믹협의회, 목포대 LINC3.0사업단, 전남TP의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전남 세라믹산업 인력양성·공급 산·학·연 협력 MOU'를 체결했다.

최주섭 전남세라믹협의회장은 "최근 첨단산업(반도체 소재, 이차전지 배터리 등)의 성장으로 세라믹 관련 소재·부품의 수요가 높아져 관련기업의 전문인력 충원이 불가피한 실정"이라며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세라믹 기업의 신규 인력채용이 어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번 MOU를 통해 지역 세라믹 기업이 당면한 인력 수급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관련 정책 수립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상진 목포대 교수는 세라믹 전문인력 수급 문제 대응방안 발표를 통해 "목포세라믹산업단지 내에 구축한 목포대 첨단재료산학협력센터를 활용해 양질의 맞춤형 교육 시스템 모델을 확립하겠다"고 관련 계획안을 제시했다.

유동국 전남TP원장은 "산학연관이 협력하는 새로운 모델의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으로 지역의 젊은이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