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4년 연속 교육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 선정...지역교육 활력 기대
구례군, 4년 연속 교육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 선정...지역교육 활력 기대
  • 지정운 기자
  • 승인 2022.12.1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학 협력체제 구축...아이들 행복 증진
구례교육지원청과 교육력 회복 노력
구례군청 전경
구례군청 전

 

전남 구례군은 교육부 2023년도 '미래교육지구'공모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미래교육지구는 지역 교육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민․관․학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구례군은 2020년 처음 선정됐다.

구례군은 구례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공모사업을 신청,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구례군은 구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3년째 미래교육지구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학교-마을 연계 구례 脈 잇기 교육과정 운영 △친환경 생태교육 및 여순사건 바로알기 마을교과서 제작 △지역교육격차 해소 및 교육 위기 학생 지원 등이다.

2023년에는 협력 자치 나눔으로 온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구례교육 공동체라는 목표 아래 △구례 지역자원을 활용한 구례 脈 잇기 교육과정 운영 △구례 脈 미래교육 지원 △온 마을 배움터 조성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순호 군수는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구례군의 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여 아이들의 행복을 증진시키고 교육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손을 맞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