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태 광양동부농협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문정태 광양동부농협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 광양뉴스
  • 승인 2023.02.10 17:57
  • 호수 9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정 태(47) / 전) 광양동부농협 전무
 

경력  

전) 진월중학교 제16회 동창회장

전) 진월초등학교 운영위원

전) 진월면청년회 제9대회장

전) 광양전어축제 추진위원장

 

조합장이 돼야 하는 이유

7년여를 전무로 재직한 저는 어느 누구보다 농협에 대한 이해가 깊고, 일에 대한 열정과 추진력 또한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나이가 젊기에 우리농협 발전과 조합원 이익을 위해서라면 누구에게라도 고개를 숙일 수 있고 그것이 조금도 부끄럽지 않습니다. 이렇게 젊은 나이에 풍부한 경험과 열정을 가진 후보가 어디 있겠습니까? 문정태를 믿어주시면 조합원님들께 큰 이익으로 돌려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당면 과제

지난해 우리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손실이 크게 발생했습니다. 한해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 이 문제를 시급히 해결하지 못할 경우 우리 조합원이 입을 피해는 앞으로 계속해서 커져만 갈 것입니다. 누가 조합장으로 당선되더라도 당면 과제 제1순위로 놓고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조합원님들께서는 어떤 사람이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 농협을 제대로 운영해 나갈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조합원님들의 현명하신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주요공약

1.로컬푸드직매장 흑자 전환

우선 농협중앙회의 풍부한 인맥을 활용해 적자부분 보전청구 및 매장 리모델링 자금 또한 함께 요구하는 한편 고객의 니즈에 맞춰 리모델링해 규모있게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찾는 물품을 모두 갖추고 가격할인을 대폭 실시해 멀리서도 고객이 찾는 매장으로 만들어 빠른 시일내에 흑자 전환시키겠습니다.

2.조합장이 직접 발로 뛰는 농산물판매사업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좋은 가격에 팔아주기 위해 가장 앞장서야 할 사람이 조합장입니다. 조합장이 직접 발로 뛰어 농협 주요 출하처인 공판장, 도매시장, 유통센터, 도시권 하나로마트에 마케팅을 펼친다면 농산물가격이 달라지게 됩니다. 왜냐하면 이런 곳이 농협 관련 기관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과연 어떤 사람이 직접 이러한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3.직영농작업 효율화 추진

옥곡면 묵백리, 대죽리, 선유리 등 조건불리 지역도 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소형농기계를 구입하고 농작업 직원을 추가채용하겠습니다. 그리고 조합원이 원하는 시기에 농작업을 해 예년처럼 벼멸구 피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시스템을 개선하고 장비를 보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