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백섭 광양시산림조합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송백섭 광양시산림조합 조합장선거 출마예정자
  • 광양뉴스
  • 승인 2023.02.10 18:00
  • 호수 9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 백 섭 (65) / 광양시산림조합 조합장

 

경력  

현) 산림조합중앙회 대의원

현) 광양시농업농촌정책심의위원회  산림분과위원장

전) 산림조합 상무

전) 광양중학교 26대 총동문회장

 

조합장이 돼야 하는 이유

광양시산림조합은 조합원께서 마음을 모아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았기에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산림사업과 신용사업에 대해 매년 고성장을 거듭해, 2022년말 자산 940억원, 당기손익 23억5000만원으로 출자배당금 5.37%, 이용고배당 2억원을 지급하는 성과를 올려 전국 142개 산림조합 중 광양시산림조합을 상위권 반열에 올려놓았습니다.  지난 4년간 검증받은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경영인으로 광양시산림조합을 전국 최고의 조합을 만들기 위한 성장의 흐름을 계속 이어 갈 수 있는 제가 적임자입니다. 

당면 과제

“산림의 미래가치 창조”가 산림조합 비전입니다.

조합원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촉진에 목표를 두고 급변하는 사회적·경제적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조합원 소득증대를 위한 지도사업 활성화 및 소득중심의 조합원 체감형 산림경영 지도·교육을 강화할 것입니다. 

상호금융 여·수신 2000억 시대를 달성해 전문임업금융으로 육성시켜 조합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협동조합의 원리에 부응하는 최상의 복지혜택을 조합원에게 환원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정도경영, 섬김경영, 소통경영을 구현하는 더 당당한 산림조합으로 육성하겠습니다.

주요공약

사유림 경영활성화와 산림조합의 공공적 기능 강화를 위해 민관협력형 산림경영의 위탁계약을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산림공익가치 보전지불제 도입에 적극 동참하고 신용사업 2000억원 시대를 만들어 금융점포망도 확충하고 여신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심전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