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민원24’ 생활정보 통합서비스 확대
온라인 ‘민원24’ 생활정보 통합서비스 확대
  • 이혜선
  • 승인 2014.05.07 10:39
  • 호수 5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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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태료, 운전면허, 미환급금 정보 확인 가능
광양시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클릭 한번으로 신청에서 발급까지 처리되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에서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24는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의 민원을 안내하고 있다. 주요 민원 사항을 살펴보면 △주민등록 등초본 등 1160여종의 인터넷 발급 △개별주택가격 확인원 등 22종의 인터넷 열람 △대학교 졸업증명 등 288종 민원 △이사, 사망, 개명 등 22종의 생활민원 일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언제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제도다.

시는 시민들이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24’를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추가로 개설해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생활정보는 △속도위반, 안전벨트 미착용 등 경찰청 과태료 △적성검사, 갱신기간, 벌점, 운전면허 정지기간 등 운전면허 관련정보 △국세, 지방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 미환급금 정보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하반기에는 대상 서비스 정보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종 민원지적과장은 “시민들이 ‘민원24’를 이용하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을 해결할 수 있으므로 시간과 비용(수수료 면제)을 절약할 수 있다”며 적극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