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상가> 망덕 '사계절 카페'...포구에 퍼지는 커피 향!
<신설상가> 망덕 '사계절 카페'...포구에 퍼지는 커피 향!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02.12 13:16
  • 호수 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진강 은빛 물결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

일상의‘쉼표’가 필요할 때  망덕포구 ‘사계절 카페’로 오세요!

오랜 시간 남편과 재첩식당을 해 온 남미숙 씨는 2월 초 재첩식당에서‘카페’로 과감하게 업종을 바꿨다.

남 씨가 익숙한 일을 접고 다른 일을 시도한 것은‘그냥 좀 쉬고 싶어서’였다.

“재첩식당을 오래 하다 보니 수술을 해야 할 정도로 팔꿈치가 아팠고 침체되는 경기 탓에 식당운영도 예전만큼 활기를 띠지 못했다”며 커피와 라떼, 에스프레소에 얼음을 섞어 만든 샤케라토(이탈리아어:shakerato)까지 열심히 배웠고 망설임 없이 업종을 바꿨다.

“맛도 분위기도 다른 카페와 특별히 다를 건 없지만 도심의 카페에서 볼 수 없는 포구의 낭만을 커피 향에 담을 수 있다”며“커피나 다른 메뉴가 특별히 맛있다고 자랑할 수는 없지만 커피 한 잔의 여유가 필요할 때 언제든 찾을 수 있는 편안함을 주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한다.

섬진강 휴게소 내에 고속버스 환승터미널과 휴게소 밖으로 하동과 광양을 오가는 시내버스 환승정류장이 생겨‘사계절 카페’는 남편이 운영하는 당구장과 함께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휴식이 필요한 남 씨는 사계절 카페에서 커피 향으로 고객을, 남편은 사계절 당구장에서 그동안 마땅한 여가를 보낼 수 없어 방황(?)하던 이웃들을‘욕심 부리지 않고’기다린다.

오랫동안 재첩식당을 운영해 온 남 씨의 손맛은 소문이 났으나 업종을 바꾼 카페에서 특별한 손맛을 자랑하기란 어렵다. 그래도‘사계절 카페’가 내어놓는 대표 메뉴는 있다.

피로회복과 성인병을 예방하는 고구마 라떼와 카테킨 성분이 많아 체지방을 분해하는 자스민차, 남 씨가 열심히 배운 ‘샤케라또’ 가 그것이다.

입춘이 지났지만‘혹한’이라는 말이 무색치 않을 만큼 추운 날씨가 계속된다.

곁에 있는 이의 눈빛이 봄과 같다면, 마음속에 벌써 봄이 와 있다면 망덕포구 사계절 카페 테라스에 앉아 깃털 같은 바람 한 줌이 은빛 겨울 강 위로 내려앉는 풍경을 보며 일상의 쉼표 하나 찍고 오자. 

 

▶ 상호 : 사계절 카페(대표:남미숙)

▶ 전화 : 061) 772-4747

▶ 위치 : 광양시 진월면 매화로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