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상상력 키워주는‘꿈트리 놀이터’
아이 상상력 키워주는‘꿈트리 놀이터’
  • 광양뉴스
  • 승인 2020.11.06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읍 우산공원 내 조성
짚라인·외나무다리 등 8종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꿈트리(TREE) 놀이터’가 광양읍 우산공원 내에 조성돼 호응을 얻고 있다.

꿈트리 놀이터는 1580㎡ 규모 부지에 사업비 2억원이 투입됐다.

기존 놀이터 틀에서 벗어나 야생 동·식물의 서식지를 이어주는 생태숲 조성지에 위치하고 있어 생태 체험을 아우르는 공간과 함께 상상·모험을 할 수 있는 놀이시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놀이시설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면서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짚라인 △조합놀이대 △외나무 다리 건너기 △균형 잡기 △그물망 오르기 △벤치그네 △미끄럼틀 등 총 8종이다.

주변에는 식물을 관찰하고 탐방할 수 있는 초화류 관찰원, 생태 탐방로 마운딩 터널 놀이대, 언덕 미끄럼틀도 조성돼 자연친화적 환경에서 감수성과 정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놀이터 명칭은 시청 홈페이지 등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꿈틀꿈틀거리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맘껏 펼치라는 의미의‘꿈트리(TREE) 놀이터’로 정했다.

시는 지난달 놀이시설과 모래 등 바닥제 안전점검을 완료했고, 방역·소독 등 철저한 관리로 부모와 아이가 안심할 수 있는 놀이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공원녹지과장은 “놀이터는 아이들의 신체·정서적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곳으로 마음껏 뛰어놀면서 자연과 교감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