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아는 것이 힘이다(Knowledge is power)
[기고] 아는 것이 힘이다(Knowledge is power)
  • 광양뉴스
  • 승인 2020.12.04 15:44
  • 호수 88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옥
인성교육전문가

아는 것이 힘이다(Knowledge is power)

이 주제는 초·중·고등학생들 뿐 아니라 청·장·노년 모두가 교육 분야 뿐 아니라 우리 인생 전역에서 자주 곱씹어야 될 논제인 것 아닌가 생각된다.

필자는 운전면허증이 없으니 자가용 승용차는 당연히 없다. 그래서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하기에 광양시는 물론 이웃 순천시를 운행하는 수많은 시내버스 모니터에서 광양여자고등학교 버스정류장의 명칭을 볼 때 마다 아쉬운 생각이 들었다.

‘광양여자고등학교’를 영어로 ‘Gwang Yang Girl School’이라는 잘못된 영어표기를 수많은 중·고등학생들도 보았을 텐데 왜 여러 해가 지난 지금까지 고쳐지지 않았을까? 타 지역에서 우리시를 다녀가면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비춰졌을까?

그러기에 오늘 필자가 이 글을 쓰게 되었다. 광양여자고등학교의 영어 표기는‘Gwangyang Girls’High School’로 써야 된다.

필자는 70代여서 영어를 중학교 1학년 때 배웠고, 지금은 초등학교 때부터 배우는 복수의 소유를 나타낼 때는 Apostrophe [’]를 쓰면서 [S]자가 중복되기 때문에 Gwang Yang Girl’s라는 영어는 쓰지 않으며, 존재하지도 않기 때문에‘Gwang Yang Girls’High School’로 표기해야 된다. 

책임 있는 당국에서는 하루 빨리 시정될 수 있도록 해주시고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이처럼 작은 일이라도 잘 살펴보셔서 조언에 참여해 주심이 어떨까 생각한다.

덧붙여 첨가하자면 광양을 영어 표기할 때도‘Gwang Yang’보다는‘Gwangyang’으로 표기하면 좋을 것 같다. 한 개의 단어인데 구태여 띄어 쓰면서 대문자가 하나의 단어에 두 번이나 들어가니까 말이다.

<외부 기고 및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