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된 민족, 평화 통일
하나 된 민족, 평화 통일
  • 광양넷
  • 승인 2007.06.14 10:09
  • 호수 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정 일 / 광양덕례초등학교 5학년 4반 7번
우리의 땅은 남과 북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남과 북이 다시 붙고 하나 된 민족을 만드는 것이 바로 통일이라고 하죠.
 
우린 옛날 1945년에 일제에서 해방 되면서 남과 북으로 땅이 갈라졌어요.
 
6.25 전쟁이 난 이유는 서로 뜻이 안 맞아서 전쟁이 난 것이에요.

이 전쟁으로 인해서 이산가족들이 많아지고, 고아와 장애아들도 많아졌습니다.
 
이때부터, 서로 미워하고 시기하게 되고 사람들이 더 증오심이 길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되다간 우리나라가 더 망하게 되고 살지 못 하는 나라가 될지도 모르는데 사람들은 왜 이렇게 어린아이들 같이 싸우는지를 모르겠습니다.

6.25 전쟁 때는 땅에서는 지뢰탄이 터지고, 앞에서는 폭탄이 터지면서 건물도 무너지고 사람들도 많이 죽게 되었습니다.

지금 현재, 우리라도 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통일을 이루게 해 달라고 이루어지기를 기다리고 기도합시다.

북한도 남한도 우리 모두 하나가 되고, 통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우리를 막고 방해하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바로 그 나라들은 미국, 일본, 소련, 중국, 이렇게 대한민국에 가까이 있는 나라들이 우리의 통일을 막는 것입니다.

그 까닭은 우리가 통일을 하면은 돈도 더 많이 벌고 자연도 더 발달하게 되어서 더 강하고 똑똑한 나라가 될까봐 우리의 통일을 막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의 통일을 막는 나라들이 정말 밉기도 하고, 증오심이 길러지기도 합니다.

6.25 전쟁때 미국과 UN<국제연합>이 우리군을 도와 준 이유는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서 이기도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자기네 나라가 더 잘 살기 위해서 우리군을 도와 준 것입니다.
그런 고통적인 전쟁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더 평화롭고 희망을 안고 꿈을 향해 달려 나가서 꼭! 통일을 이루고, 하나 된 민족. 하나 된 사회가 되어 더욱더 평화롭게 살아가는 대한민국의 모습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