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사인 광양(Sunshine Gwangyang)’
‘썬사인 광양(Sunshine Gwangyang)’
  • 이수영
  • 승인 2006.10.26 09:41
  • 호수 1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브랜드 슬로건 최종 확정
광양시는 무한한 발전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도시 이미지와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브랜드 슬로건을 '썬사인 광양(Sunshine Gwangyang)'으로 최종 확정했다.

지난 4월 24일부터 1개월 동안 공모해 자체 디자인 전문요원의 디자인 구상을 거친 후 디자인 전문교수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 광양시 브랜드 슬로건은 많은 시민이 참여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용역을 의뢰하지 않고 공개모집과 자체 디자인 전문요원이 참여해 제정됐다.

브랜드 슬로건 공모 결과 전국에서 967건이 접수돼 예비심사, 직원 선호도 조사를 거쳐 'Sunshine Gwangyang'으로 슬로건 문안을 1차 확정했으며, 확정된 슬로건은 시 전문요원이 디자인을 구상한 후 디자인 전문 교수가 참여한 심사위원회에서 두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Sunshine Gwangyang'에 함축된 의미는 풍부한 일조량과 햇볕처럼 강렬한 불굴의 시민정신, 떠오르는 해처럼 무한한 발전가능성과 희망을 가진 젊은 도시를 의미하고 인간과 자연이 조화돼 살기 좋고 생기 넘치는 도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확정된 브랜드 슬로건은 업무표장등록을 거쳐 광양시 대표브랜드로 육성, 투자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활용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차별화된 이미지 창출을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