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정인화 광양시장] 새해 첫날 초심, 실현하는 한해 되시길
[신년사-정인화 광양시장] 새해 첫날 초심, 실현하는 한해 되시길
  • 광양뉴스
  • 승인 2023.12.29 15:58
  • 호수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힘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지난해는 시정의 각 분야에서 시민의 안녕과 행복, 광양시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진 의미있는 한 해 였습니다.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과 광양시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도전과 열정으로 광양시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역할을 책임있게 수행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는 민선8기 출범 3년차를 맞는 해로 도시의 품격과 시 발전을 위해 우리가 추진해온 프로젝트 사업의 성과를 가시화 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고 또한 결실을 낼 수 있는 골든 타임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에게 필요한 자세는 도전 앞에 당당히 맞서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실행력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올해 시정운영의 사자성어를 신심직행(信心直行)으로 선정했습니다. 옳다고 믿는 바를 곧바로 실행에 옮긴다는 뜻으로 적극적이고 속도감 있는 행정을 펼치겠다는 의지입니다.

새해에도 시정 운영의 초점을 시민의 안녕과 행복에 맞추고 최고 안전한 도시, 최고 행복한 도시, 모든 사람이 들어와 살고 싶은 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온 힘을 쏟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직원 여러분!

새해 첫날에는 누구나 새로운 의지와 열정의 다짐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도 새해 첫날의 의지와 열정을 가슴에 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오늘 취임 당시 가졌던 시민의 안녕과 행복, 광양시 발전이라는 초심을 다시 한번 가슴속에 품었습니다. 오늘 품은 의지와 열정의 마음가짐을 지속적으로 잊지 않고 매사에 임한다면 시민과 여러분 개개인의 발전은 물론 광양시 발전에 풍성하고 보람찬 결실을 맺을 거라 믿습니다.

우리 모두의 목표인 시민의 안녕과 행복, 광양시 발전을 위해 새해 첫날의 초심을 잊지 않고 실현해 가는 한해가 되길 바랍니다. 

흔히 새해를 아직 열어보지 않은 선물 상자와 같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선물입니다만 그 내용물이 무엇일지는 어떻게 1년을 보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올 한해가 여러분 모두에게 기쁨과 행복의 선물이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