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청렴도 평가는 세관에서 업무처리 경험이 있는 일반 민원인과 관세사 등 주변종사자 1,63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지난 2004년 1월부터 9월까지 두차례 실사를 통해 평가했다. 또한 관세청장 모니터링제도는 주변종사자를 포함한 민원인 등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친절, 신속, 공정, 편의성 등의 만족도를 조사한 것이다.
광양세관은 지난 2003년 7월 출장소에서 세관으로 승격한지 1년여 만에 청렴도와 고객만족도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되는 영광을 누렸다. 세관은 앞으로도 업무혁신에 전직원이 합심하여 양질의 대민서비스를 해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