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지방선거에 출마하는가
나는 왜 지방선거에 출마하는가
  • 광양뉴스
  • 승인 2014.03.24 10:00
  • 호수 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선구 ( 64·무소속)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양시의원 나선거구인 골약ㆍ중마동에 출마한 ‘허선구’입니다.

저희 할아버지께서 하포마을에 사셨고 어린 시절 이곳에서 보내 골약ㆍ중마동에 대해 다양한 추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공해와 관련된 병을 앓다 돌아가셔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그동안 농협대교수, 남서울대 교수를 하면서 재정학을 가르쳤는데 예전부터 국가산단, 배후도시 주거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인구 5만이 넘는 중마동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지만 공기는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이런 까닭에 주민들이 순천이나 광양읍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저는 상가, 세대마다 공기청정기를 설치해 주민들이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대한 재원은 환경 유발업체와 시 재정을 통해 부담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이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무럭무럭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꼭 해내겠습니다.

저는 아파트와 관련된 시민운동을 꾸준히 해왔습니다. 아파트 관리비에 모순이 많고 관리 사각지대로 그 피해는 고스란히 아파트 주민들이 입고 있습니다. 중마동 주민 대다수가 아파트에 살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행정기관에 제출해 비교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파트 자율에 맡기면 진전이 없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행정감시제를 도입해 관리비를 비교 분석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저는 두 가지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출마했습니다.‘시민들이 맑은 공기를 마실 권리, 아파트 관리비 인하!’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과제입니다.

우리동네 대변인 허선구가 두 가지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십시오. 그리고 중마동은 외지인들이 많이 살고 있는 반면 이에 대한 혜택은 거의 없습니다. 외지인들이 들어오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살수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들의 직접적인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정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격려를 보내주십시오.

주요경력
- 광양동초ㆍ광양농고ㆍ농협대학교ㆍ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졸업(경영학 박사)
- 농협대학교 교수(전)
- 농협중앙회 서울명동지점장(전)
- 성동구 아파트연합회장(전)
- 농협중앙회 가락동직장주택조합장(전)
- 광양동초등학교 총동문회장(전)
- (사)협동조합 발전연구회장(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