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돈성 동광양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
이돈성 동광양농협 조합장 출마예정자
  • 광양뉴스
  • 승인 2023.02.18 10:45
  • 호수 9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돈 성 (56) / 전) 동광양농협 상무 

경력  

전) 동광양농협 상무 퇴임(28년 5월 근무)

전) 중마동청년회장 역임

전) 광양육육(66)회 초대회장 역임

전) 중마동체육회 상임부회장 역임

전) 동광양라이온스클럽 회장 역임

 

조합장이 돼야 하는 이유

 나고 자라 동광양농협에 입사 후 28년 5개월 동안 과장, 차장, 지점장을 거쳐 본점 상무 등을 역임하며 농협의 전문 경영노하우를 익혔습니다. 

 업무는 물론 지역사회 일원으로 봉사활동과 사회참여 활동을 하며 장관상 등을 수상했고, 업무 성과도 인정받은 확실한 농협 경영전문가입니다. 금융과 유통, 경제, 환원사업 등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농협 운영은 농협에서 잔뼈가 굵은 농협 경영전문가 이돈성 만의 강점입니다.
 

당면과제

 광양제철소라는 산업시설이 입주한 후 동광양농협은 생산지와 소비지가 조화를 이루는 도·농 복합농협으로 변모하며 전국 제1의 농협 구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주변환경과 더불어 농협의 각종 업적달성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농협경영을 잘 하는 실력있는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조합원님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고 지역의 고객과 조합원님들이 조화롭게 함께 더불어 잘 사는 동광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주요 공약 

1. 경영성과를 기반으로 환원사업을 대폭 확대하겠습니다. 

   금융자산 2조원 시대를 개막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를 바탕으로 조합원님들의 배당금과 환원사업을 대폭 확대해 실익으로 돌려드리는 알찬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2. 함께 잘 사는 동광양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원님들을 위해 영농자재 판매장을 확대하고 로컬푸드 판매장을 확대해 조합원 참여를 다양화하는 것은 물론 택배사업 진출 등으로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되는 농협으로 성장시키겠습니다. 

 

3. 농가소득 증대와 복지혜택의 확충을 약속합니다.

   영농자재 구입용 카드 지급액을 높이고, 농산물 판로를 확대해 실질 소득을 높이고,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을 올릴 것이며 원로, 여성, 다문화 가족 등 모든 조합원들이 소외되지 않는 복지를 보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