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 구축한다”
“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 구축한다”
  • 박주식
  • 승인 2007.09.19 20:56
  • 호수 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항 홈페이지 활성화 착수보고회 가져


광양시 등 5개 기관이 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www.portgy.com) 5단계 구축 착수보고회를 열고 광양항 홈페이지의 재구축과 기능강화, 관리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동북아 중심항으로 부상하고 있는 광양항을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해 광양항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 5단계 구축사업은 다양한 물류주체들에 대한 항만물류 정보를 제공하고 광양항 시설 및 이용정보 서비스 제공과 사용자의 요구를 즉각 반영할 수 있는 항만 물류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해 해외 홍보마케팅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양항 항만물류정보시스템 5단계 구축사업은 영문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효율적인 홍보와 마케팅이 가능한 외국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기능강화 및 자료업데이트로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항만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 활성화를 위해 홍보CD제작과 운영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홈페이지 관리와 자료 업데이트를 전담할 인원을 배치키로 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회의를 통해 제안된 개선 아이디어가 실제 반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목록을 만들어 줄 것”을 요구하고 “각 기관이 자료 제공과 업데이트에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을 약속 했다.
광양항 홈페이지 5단계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주)보고정보는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0월중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수정, 보완 작업을 거쳐 11월중 최종 구축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광양항을 대표하는 공식적인 홈페이지인 광양항 홈페이지는 광양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컨테이너부두공단,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순천광양상공회의소 등 5개 기관이 참여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