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봄이오는 길목, 건조한날씨 화재예방에 관심을 갖자
icon 박기남
icon 2012-02-10 08:58:45  |  icon 조회: 8330
첨부파일 : -
화재의 발생원인은 기상조건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습도가 낮고 바람이센 기상조건 하에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며, 이러한 조건에서 발생한 화재는 연소 확대범위가 크고 인명피해도 동반한다.
따라서 마을 및 인근주민 에게 주의를 환기시켜 화재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야 하며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에 라도 피해를 최소화 하기위해 소방관서장은 중앙기상대의 건조주의보 또는 특보가 있는 경우에 매스컴을 활용해야 할 것이다.
특히 2월~3월 시기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 및 찬 기온으로 실효습도가 50%이하로 떨어지는 일수가 많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조그마한 불씨라도 삽시간에 큰 불로 확대 될 수 있는 위험연소 조건을 형성하게 된다.
이러한 연소조건과 더불어 화창한 봄 날씨로 인해 사람들의 긴장이 해이되면서 화기취급상의 부주의, 태만, 관리소홀이 대형화재의 주된 원인이 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첫째, 산림과 평야 등에서는 불의 사용을 금하고 옥외에서 불장난 또는 모닥불을 피우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
둘째, 인화성 또는 폭발성의 물품 기타 가연성물질의 부근에서 흡연이나 불을 사용해서는 안된다.
셋째, 담배꽁초 등 타고남은 불이나 화기의 우려가 있는 재의 처리를 방치하지 말고 화약, 폭죽의 사용을 금한다
넷째, 그밖에도 화재위험이 현저하게 우려되는 행위를 할 경우 스스로가 신중을 기하거나 불의사용을 제한하도록 힘써야 한다
화재는 어디에서 도사리고 있다가 언제 어떻게 나타날지 모르는 위험성을 감안해 볼때 우리 모두가 각별한 방화관리 점검을 통한 예방활동에 더욱더 관심을 갖도록 해야 하겠다. <연등안전센터 박기남>
2012-02-10 08:58:45
211.253.124.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