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심장마비...제대로 알고 예방하자!!”
icon 이주영
icon 2012-02-11 09:42:47  |  icon 조회: 8308
첨부파일 : -
겨울철은 심장마비의 발생률이 특히 높은 계절이다. 심장마비 뿐만 아니라 심근경색증등 각종 심혈관계 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계절이기도 하다.
심장질환은 혈관이 수축하고 혈압이 상승되어 심장과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게 되면 급사할 수 있는 위험하고도 무서운 병으로 특히나 고혈압이나 당뇨병 등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겐 더 쉽게 나타나는 병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심장마비, 생활 습관 교정은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가장 간단한 생활습관으로는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 아침에는 모자와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체온 급변에 따른 혈관의 수축기 혈압의 상승을 예방해 준다고 한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고 담배나 술은 혈압을 상승시켜 순간적으로 가슴이 답답하고 심하면 마비를 가져올 수 있음으로, 과음은 절대 금물!임을 명심해야 한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습관과 운동도 필수적이다.
그리고 한가지 더!!
자신이 혼자 운전중 이라든지, 주위에 도움을 줄 사람이 없는 상황에서 흉부에 참을 수 없는 통증이나 압박으로 인해 통증이 오고 마비가 옴을 느꼈을 때,"119에 전화 할 수 있는 1분"을 버는 방법..
"자신이 할 수 있는한 최대한으로 심하게 기침을 반복하는 것" 꼭 기억해야 한다.
겨울철 심장마비 생활습관을 고치고 제대로 알고 예방하자!!!
<연등안전센터 이주영>
2012-02-11 09:42:47
211.253.124.6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