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소방차길터주기, 선택 아닌 의무이다.
icon 김영석
icon 2012-02-19 20:59:47  |  icon 조회: 8563
첨부파일 : -
 화재가 발생하면 5분 이내에 현장에 도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인명피해도 방지할 수 있다.
화재가 발생한 후 5분이 지나면 화재의 연소 확산 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며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의 옥내 진입이 곤란하기 때문이다.
응급환자에게도 4~6분의 황금시간(Golden Time)이 있다. 심정지 또는 호흡곤란 환자는 빠른 시간내에 응급처치를 받지 못할 경우 뇌손상이 시작돼 소생율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은 이처럼 화재 초기 대응과 인명구조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소방차 통행을 막거나 불법 주정차로 인해 현장 도착이 늦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응급환자에 대한 처치와 병원 이송이 늦어져 소중을 생명을 잃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모든 전남 소방서에서는 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을 동원하여 재래시장 등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상가 주변에 소방차 길터주기 및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장 출동을 하면 잘 지켜지지 않는다. 소방 출동로가 확보되지 않는 가장 중요한 문제점은 교통량의 증가와 불법주정차, 시민들의 긴급차량에 대한 양보의식 부족이다.
소방출동로 확보는 내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의 실천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119신고를 하고 소방차가 도착하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긴급자동차의 사이렌 소리가 들리면 아무리 바쁜 일이 있더라도 갓길로 차선을 바꾸고 서행하거나 일시 정지해 이들 차량이 빨리 통과할 수 있도록 길을 터주어야 한다.
소방차 길터주기는 선택이전에 시민들의 의무사항이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나와 내 이웃의 큰 불행을 막을 수 있다.
2012-02-19 20:59:47
211.253.12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