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문화원과 함께 광양의 새 역사를
광양문화원과 함께 광양의 새 역사를
  • 백건
  • 승인 2007.02.28 23:25
  • 호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산 정기와 광양의 정신은 불굴의 신념과 끈질긴 의지로 대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상을 바탕으로 우리 광양은 인재의 고장이요,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고장으로 힘차게 웅비하고 있습니다.
 
한 도시가 발전하기 위해서 필연적으로 거쳐야하는 산업화 과정을 순조롭게 진행시키면서 이제 우리 시민 모두는 더 나은 목표와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할 중요한 싯점에 서 있습니다.

더욱이 향후 우리가 희망하는 광양만권의 중심도시와 동북아의 물류중심도시로써 힘찬 도약을 하고 있는 광양시는 '21세기 문화의 힘이 곧 국력'이라고 하는 문화의 경쟁시대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더욱 집중적으로 문화·예술분야의 투자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문화의 중흥 없이 세계도시 진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선진국의 유명한 도시에는 그 도시의 역사박물관이 있고 이름난 공연장이 있습니다.

함께 노래 부를 수 있는 즐거운 공간이 도시 속에 있습니다. 이는 곳 문화예술이 꽃피고 인정과 웃음이 피어나는 도시가 아니면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것이 역시 자손들에게 값진 유.무형의 가치를 물려주기 위해서입니다. 진정 광양을 사랑하고 광양의 내일을 생각한다면 우리 후손에게 물려 줄 위대한 전통과 역사를 계승.발전시키고 광양의 혼과 정신을 다시 되찾아 영원히 가슴속에 간직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지역으로 눈을 돌립니다. 광양문화원은 광양정신을 되찾는 것과 광양의 새로운 미래를 위한 우리들의 새로운 약속을 위해 문화의 중심도시 광양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에 광양문화원은 ‘향토문화연구소’를 발족해 새로운 원사준비, 새로운 사업구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우리 동네의 역사, 유물, 유적 등에 대해 조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