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선거개입은 민주주의와 역사 부정”
“국정원 선거개입은 민주주의와 역사 부정”
  • 이혜선
  • 승인 2013.07.15 09:43
  • 호수 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사태 규탄을 위한 시국선언 … 박근혜 대통령 사과 요구

지난 10일, 시청 정문 앞에서 열린 국정원 대선개입 규탄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광양시국회의가 시국선언문을 낭독하며 국정원 사태를 비판했다. 이날 이정문 의장을 비롯해 정현완 부의장, 김정태 의원, 백성호 의원, 광양만녹색연합, 광양만환경포럼, 민주노총 광양시지부 등이 참여했다.

국정원 사태에 대한 광양민심이 들끓고 있다. 광양 시민단체가 ‘국정원 대선개입 규탄과 책임자 처벌을 위한 광양시국회의(이하 시국회의)’를 구성하고 지난 10일, 시청 정문 앞에서 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시국회의는 대선과정에서 국가 최고 정보기관 국가정보원의 정치공작과 선거개입을 해 민주주의가 무너졌다고 개탄했다.

또, 국가정보원장이 특정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불법지시를 했고 이를 조사해야할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축소수사를 지시, 황교안 법무부장관은 이들을 불구속 수사를 지시한 사태를 꼬집으며 대한민국 국민의 가장 신성한 선거권을 박탈당했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국민을 우롱하고 정부와 여당의 하수인으로 전락하여 국가 안녕에 심각한 위해를 가한 국정원은 더 이상 존재가치가 없으므로 해체돼야 마땅하다고 목소리를 드높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사태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하며 원세훈 전 국정원장,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등 책임자를 구속하고 관련자 처벌을 촉구했다.

한편, 광양시의회는 같은 날 제222회 광양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국가정보원 국기문란 사태 진상규명조사 촉구 및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광양시의회 시국선언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회는 “최고 정보기관이 대선 개입을 목적으로 여론조작과 정치공작을 자행한 것은 국기를 문란 시키는 행위”라며 “국정원은 더 이상 국민을 바보 취급 말고 저급한 정치선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광양시민들과 함께 깨어있는 양심으로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