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지방선거에 출마하는가(시의원후보-라 선거구)
나는 왜 지방선거에 출마하는가(시의원후보-라 선거구)
  • 광양뉴스
  • 승인 2014.04.07 09:34
  • 호수 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석영 (60·무소속)

안녕하세요? 광양시의회 의원 장석영입니다.

주민들의 지지와 격려 속에서 제가 어느새 4선 의원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결같은 지지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주민들의 성원에 힘 입어 저는 의회에서 소신껏 의정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4선의 의정경험을 쌓는 과정에 시금고의 자금을 고금리 관리로 전환하여 세외 수입 증대, 폐수처리장 설치 억제를 통한 설치예산 절감 및 운영비 축소, 과다 계상된 공사비 삭감 및 설계사전심사제 실시, 사무자동화 추진 등으로 시 예산 누수방지 등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절감된 예산을 주거환경개선사업조례제정으로 공공주택 공동시설 보수비 지원, 출산장려를 위한 출산장려금지원, 교육환경개선사업,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실시, 평생교육체계 구축 등 국가와 우리시의 미래에 대한 투자를 실현하였습니다.

포스코에서 배운 경영을 시 행정에 접목하여 공무원들로 하여금 경영행정을 유도하여 광양시가 전국자차단체 중 상위그룹에 속하도록 하였습니다. 4선의 의정경험에서 나오는 지혜를 활용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시킬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해 시민을 하늘같이 섬기는 공직자들을 만드는 역할을 하기 위해 5선에 도전합니다.

고향도 충청도인 외지인이고 지역민 선호하는 민주당도 아니면서 5선에 도전하는 것은 무리라는 토박이들의 견제가 심하지만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시민은 나의 하늘이라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활동을 한다면 5선 도전에 성공하여 낙후된 광영동과 태인동의 공해문제, 항상 소외받는 금호동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오리라 믿습니다. 매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제가 열심히 뛸 수 있도록 더욱더 힘을 주십시오. 광양시 발전은 물론 주민들이 살기 좋은 지역구를 만들 수 있도록 두 배, 세배 땀을 흘리겠습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고 행정이 주민들에게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충실히 견제하겠습니다. 의정 경험이 풍부한 저에게 많은 지지를 보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요경력
- 청주대 상과 졸업
- ROTC 13기
- 광양제철소 주택관리과장
- 광양시의회 2ㆍ4ㆍ5ㆍ6대 의원
- 광양시의회 5대 하반기 부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