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생활민원기동대’시민 불편 해결 앞장
‘OK생활민원기동대’시민 불편 해결 앞장
  • 이성훈
  • 승인 2015.01.30 22:42
  • 호수 5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일러 수리, 방충망 교체, 수도 밸브 교체‘다양’

시민들의 각종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는 ‘OK생활민원기동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OK생활민원기동대’는 주요 처리 내용은 가구 내 전기장치 및 조명 기구 교체, 보일러 수리, 출입문 손잡이 및 방충망 교체, 수도 밸브 교체 등의 생활민원과 도로안전시설물, 경로당, 공원 내 편의시설 등 공공시설물 정비다.

지금까지 일반 민원은 담당 부서 접수와 처리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은데, 긴급 민원은 ‘OK생활민원기동대’가 즉시 투입돼 신속한 민원 해결로 시민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긴급 민원 발생 시 현장에 즉각 출동해 단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은 신속히 조치하고, 전문성이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초동 및 긴급안전 관리를 시행한 후 담당 부서에 인계해 안전사고 방지 역할도 함께 수행하고 있다.

특히, 기동대는 한 발 더 앞서가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작년 말 신속한 출동을 위해 각종 장비와 공구를 넣은 차량을 마련했다.

유관표 생활지원팀장은“올해는 읍면동별 순회 방문 등 현장행정을 추진해 지금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기동대의 역할과 기능을 점진적으로 보강해‘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로서 행복과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OK생활민원기동대’는 보일러수리, 전기, 가스 등 270여건의 생활불편 사항을 해소했다. 생활불편 신고는 시청 주민생활지원과 생활지원팀(797-2934)이나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