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담당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실시
민원담당공무원 친절서비스 교육실시
  • 이수영
  • 승인 2006.10.19 20:49
  • 호수 18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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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려와 섬김을 통한 고객감동서비스 실현-
광양시는 7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 산하 민원담당자를 비롯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을 내 가족같이 편안히 모시고 배려하는 섬김의 행정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친절교육은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 한윤실 전임강사를 초청해 “당신의 태도가 당신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한 강사는 "공무원이 친절해야 하는 이유와 관공서에서 서비스 정신이 요구되는 이유, 그리고 공무원 상호간의 예의가 존중되는 따뜻한 인간관계에서 친근한 고객응대가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 스스로가 시민들에게 행정서비스에 정을 담아 따뜻한 응대, 친근한 말투, 성의 있는 전화응대 등을 실천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친절다짐 인사운동, 자기성찰의 시간운영 등 직원자체친절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친절마인드 향상과 시민들이 만족하는 보다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4W(Who,What,When,Where) 친절생활화 운동과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절시책 추진과 교육을 통하여 시민들이 진정으로 감동하는 배려와 섬김의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입력 : 2006년 09월 0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