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원사무편람 발간 배포
광양시, 민원사무편람 발간 배포
  • 이성훈
  • 승인 2006.10.19 20:57
  • 호수 18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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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가 민원처리 담당자의 전문성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민원사무편람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편람은 6개월 동안 자료수집과 수정?보완을 거쳐 지난 11일 100부를 발간 각 실과소와 읍면동에 배부했다.

이로써 민원담당자와 민원인의 활용도를 높여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민원행정을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시는 그동안 인허가 등 민원사무 처리 시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판단기준이 미흡해 신규직원이나 인사이동으로 업무처리에 대한 행정공백이 우려 됐다.

그러나 이번에 새로 발간한 편람에는 민원사무에 대한 절차, 구비서류, 처리기간, 처리부서 및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등을 수록 발간함으로써 민원처리 담당자에게는 업무지침서로, 민원인에게는 민원사무에 대한 안내서로 활용해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또한 전자결재시스템에 게재해 시 산하 모든 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함을 물론 시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시민이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배려하는 민원행정을 추진키로 했다
 
입력 : 2006년 09월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