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추석연휴에 이렇게 합시다
icon 광양소방서 최행극
icon 2010-09-15 20:08:47  |  icon 조회: 10135
첨부파일 : -
집을 나서기 전 가스밸브 확인 하셨습니까? 냉방기 및 난방기 코드는 확인 하셨습니까?
집을 오래 비우실 땐 작은 거 하나부터 챙기셔야 합니다.

자가용을 이용해 고향을 방문하신다면 트렁크에 차량용 소화기 하나씩 비치하는 건 어떨까요? 명절에 고속도로에서 차량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정체 현상 때문에 소방차의 출동이 쉽지 않습니다. 이때 차량용 소화기로 급한 불부터 끄고 소방관들을 기다리시면 위험도 줄고 피해액도 줄어들 것입니다.

혹시나 모를 차량고장에 대비하여 차량용 안전삼각대도 챙기는 건 어떨까요? 고속도로 사고의 주된 원인 중 하나가 갓길 주 ․ 정차입니다. 연쇄추돌뿐만 아니라 대형사고로 이어져 생명과 직결되는 원인을 제공합니다. 안전삼각대의 비치는 자신의 생명뿐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지켜줄 것입니다.

시골집에 도착했다면 주택안전점검을 한번 해보는 건 어떨까요? 노후화된 집에 연세 많으신 어른들이 평소에 잘할 수 없는 일을 생각해 보세요. 가스점검, 두꺼비집 퓨즈점검, 노후화된 전기배선 점검 등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둘러보면 화재위험에 노출된 곳이 많이 있을 것 입니다.

점검도 끝났으면 시골집 부엌에 단독형화재감지기를 설치하는 건 어떨까요? 대부분의 화재는 자고 있을 때 많이 일어납니다. 노인들의 경우 잠이 쉽게 들지 않지만 한번 잠이 들면 깊게 들기 때문에 이때 화재가 발생하면 많이 위험합니다. 화재감지기가 있다면 초기에 대피하셔서 소방서로 신고할 수 있어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명절도 안전하고 유익하게 보내시고 건강하십시오.
2010-09-15 20:08:47
211.253.12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