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광주-광양만권간 직선철도에 신경쓰지 않으면 반드시 후회한다
icon 직선이힘
icon 2013-01-23 23:32:22  |  icon 조회: 6845
첨부파일 : -
요즘 경전선철도가 많이 개량화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정말로 답답한것이 있다.

전라남도 순천에서 서쪽으로 가면 보성-목포는 없고 광주-순천은 구불구불 낙후된체 오래된 노선으로 있어야 하는 현실로 있다니 얼마나 슬픈 지역차별의 현실인지?

향후 광주-순천구간이 복선전철화 되고 목포-보성도 개설되어 호.영남 남해안 철도고속화사업이 이뤄질것으로 전망이 되지만 광주-전남동부에게 있어 한계점이 있다.

다름아닌 보성역을 거쳐가야 하는 한계점으로서 전남동부지역으로서는 직선노선이 아니니까 시간.운임이 많이 들어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아닐수 없다는 점에서 아예 광주-화순-승주-순천역으로 직선화 시켜야 광주와 전남동부지역이 더욱 더 가까워지고 항만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화순-보성은 직선화만시킨체로 전철화시키는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겠는가? 경제성이 없는 구간 때문에 전남동부지역이 피해를 입을수 없지 않겠는가? 설사 광주-보성-벌교-낙안면 남동부-상사-순천역으로 최대한 직선화시켜도 한계점이 있는 만큼 광주-화순-순천 직선노선으로 대안을 내세우지 않으면 안된다.

범 광양만권 지역민대책위를 만들어서라도 광주-전남동부권구간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약하는데 일조해야 할 필요는 있다.

직선화시켜야 나름대로 경제성 타당성이 높게나와 경전선 개량에 속도를 낼수 있다는 희망감을 갖출수 있찌 않겠는가? 언제까지 광양만권이 손해만 입어야 할지? 답답한 생각이 나온다.

고속도로도 예외가 아니라서 송광사IC-화순-광주간 고속도로가 만들어져서라도 고속도로 노선도 광주-화순-순천으로 곧바로 펴게 만들어 버스운임과 버스시간도 대폭 줄여야 할텐데......

광주로서는 언제까지 목포에만 기대고 있을 필요가 없는 만큼 바다가 없어 지역발전에 가장 큰 약점이 있는 광주인 만큼 광주도 살려면 전남동부로 즉 광양만지역으로 고속도로와 철도가 직선화되고 일반국도도 개량화하고 4차선으로 되는 겸 교차로 입체화시켜 광주-광양만권을 빠르고 쉽게 오갈수 있어야 한다.

남해안 철도 고속화 관련해서 아무튼간에 광양만 사람들이 힘을 뭉쳐 불합리한 철도, 고속도로노선이 직선으로 대폭 펴져서 잘사는 지역으로 만들어야 할것이다.
2013-01-23 23:32:22
221.143.105.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