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재활운동협회 광양·중마승마센터
대한재활운동협회 광양·중마승마센터
  • 최혜영 기자
  • 승인 2015.05.15 19:42
  • 호수 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몸매란, 마른 몸매가 아닌 균형있게 발달된 근육체형, 올바른 골반과 바른 척추체형을 말하며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승마운동이 최적이다”

 


승마는 다이어트, 유산소 및 전신 운동 그리고 재활 및 자세교정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정신과 육체가 모두 스트레스로 찌든 현대인에게 특히 필요한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외에서만 타야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리자! 이제 실외에서 타는 것처럼 실내에서 똑같은 효과로 날씨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직접 승마를 즐길 수 있도록 광양에 승마센터가 문을 열었다.


칠성초등학교 사거리에 위치한 광양승마센터는 지난 달 오픈해 아직까지는 한산하지만  승마 동작을 배우려는 회원들의 열기로 가득하다. 

스크린승마
실제 말모양을 그대로 만든 재활승마는 직접 말을 타는 것처럼 1에서 100가지나 되는 승마 움직임으로 인해 기승자는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골라 탈 수 있으며 기승자의 선택에 따라 말의 평보에서 구보, 속보, 습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체중이 무거워 운동하기가 힘든 사람도 수월하게 즐기면서 운동할 수 있어 호응이 좋다.
스크린 승마는 직접 화면을 보면서 실외에서 승마를 하는 동작 그대로를 체험할 수 있다.

 한 가지 동작 또는 단순히 몇 개의 승마 동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승마운동을 거의 그대로 재현하여 실제 승마운동의 장점을 그대로 살려 만들었다. 

승마운동기는 말의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 100가지의 프로그램이 2분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골반을 집중적으로 지압하여 스태미너 증진에 좋으며 활발한 장 운동으로 내장비만 감소와 소화력 증진에 탁월하다.

또한 지체부자유자나 상·하반신 마비된 환자들의 재활치료에 쓰여 신체의 기능회복과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며 하체근력 강화에 효과적이고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이용하게하여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재활승마


그리고 척추를 곧게 펴고 몸의 중심을 잡게하여 자세를 교정해주고, 특히 공중부양에 의한 발란스 교정에 효과적이며 성장기 아동의 신체 균형성장에 도움을 준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 군살제거, 복부비만해소, 체지방분해에 효과적인 다이어트 웰빙운동기구가 당신의 몸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준다.
손 끝 하나로 놀라운 운동 효과를 일으키는 승마운동으로 당신의 건강은 물론 운동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광양센터] 광양시 광양읍 서평로 45(덕진아파트 앞 칠성초 사거리) 문의 : 763-8485
[중마센터] 광양시 동광길 35(부영1차A 앞 좋은선물 2층) 문의 : 794-3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