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광양 지역사회와 교감·소통
서울대, 광양 지역사회와 교감·소통
  • 김호 기자
  • 승인 2023.08.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서울대 입학설명회’
‘2023 자연과학콘서트-광양’ 개최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가 오는 12~13일 광양고에서 지역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설명회’와 ‘2023 자연과학콘서트-광양’을 개최한다.

먼저 12일 개최되는 ‘2024학년도 서울대학교 입학설명회’는 서울대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지역 내 우수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적응하고 입학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해 열린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이 2024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 서울대학교 입시의 최근 주요 동향 및 학생부 종합전형 등 수험생과 학부모, 예비 수험생에게 정확하고 구체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광양고에서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준비돼 있어 참가자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어 13일에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재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들로 지역 내 청소년과 소통하는 ‘2023 자연과학콘서트-광양’이 개최된다.

자연과학콘서트는 단순한 전문지식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학부 재학생들이 청소년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자연과학 분야를 총 12개의 강연으로 흥미롭게 소개하고 그에 관한 본인들의 경험과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광양지역 내 청소년에게 자연과학 분야 및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연과학콘서트는 자연과학의 각 분야에 대한 12개의 다양한 강연(수리통계 2, 물리학 3, 화학 2, 생명과학 3, 지구과학 2)을 4개의 강의실에서 3교시에 걸쳐 콜로퀴움 형식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참여 학생들은 본인이 듣고 싶은 강의실을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각각의 강연은 단순한 전문지식 전달의 형식을 지양하며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에 현재 재학 중인 학생들이 직접 진행함으로써 전문가와 비전문가의 사이에 있는 학부생으로서 고등학생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자연과학의 분야들에 관한 본인들의 경험과 이야기들을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서울대학교 관계자는 “교육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및 지역사회 대상 교육·문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사회적 책무성을 제고하고 지역사회와 공생하기 위해 이번 협력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교감하고 소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