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의원 선거 D-9] 한눈에 톺아보는 후보 3인 - 권향엽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D-9] 한눈에 톺아보는 후보 3인 - 권향엽
  • 광양뉴스
  • 승인 2024.04.01 08:30
  • 호수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국회의원, 누구에게 맡기겠습니까?
학력·약력·주요 공약·공통질문으로 비교

광양신문이 9일 앞으로 다가온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순천·광양·구례·곡성을 선거구에 출마한 3명의 후보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선거보도 기획을 마련했다.

보도는 후보자 학력·약력·주요 공약을 비롯해 ‘시민들이 바라는 국회의원’, ‘시민들에게 필요한 국회의원’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2주에 걸쳐 게재한다. 1주차 질문은 △출마의 변 △‘국민을 위한 제1공약’/‘지역구를 위한 제1공약’ △후보자만의 장점 △선거구 획정에 대한 입장 등이며, 국회의원 다수당 순으로 게재한다. <편집자주>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권향엽 후보(56)

△출마의 변

존경하고 사랑하는 순천·광양·곡성·구례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권향엽입니다. 

먼저 제1야당으로서 반성합니다. 무능한 국민의힘에 정권을 내줬고 아마추어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제대로 막아내지 못했습니다. 이제 민주당도 변하고 정치도 변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롭고 능력 있는 인물로 바꿔야 합니다. 

저는 김대중 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노무현 정부 시기 국회 정책연구위원, 문재인 정부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을 지냈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연륜과 경험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민원 해결과 예산 확보, 도농 간 균형 있는 발전을 이끌어내겠습니다. 똑 부러지게 일할 수 있도록 권향엽을 믿고 선택해 주십시오! 

△국민을 위한 제1공약 

먼저 국민들을 위해 현재 비정상적인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정상화 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습니다. 

윤석열 정권 2년 동안 민생경제 파탄, 민주주의 붕괴, 평화 실종, 외교 참사 등을 심판하겠습니다. 

사과 한 개에 1만원 하는 경제, 해병대원 순직 은폐를 위해 수사 대상자를 국외 도피시키는 국기 문란, 대통령의 심기를 거스르면 누구나 입틀막 하는 폭정, 국민들께서 결심하시면 이 모든 비정상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지역구를 위한 제1공약

지역구를 위한 제1공약으로는 순천-광양-곡성-구례 상생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입니다. 

우리 지역은 장기적인 플랜과 전략 없이 우후죽순의 난개발로 지역간 불균형과 일부 지역의 소외가 가속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에 체계적으로 순천은 명품 주거, 광양은 미래산업, 구례는 생태와 문화, 곡성은 행복 특구로 만들어 4개 지역이 서로 연대하고 공생할 수 있는 상생 블록을 구축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새롭고 지속가능한 먹거리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다른 후보와 차별화된 장점

저는 35년 동안 오직 민주당을 지키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의 출범에 앞장서고 함께 해 왔습니다. 

청와대와 국회, 중앙당에서 국정을 책임지고 제대로 일하는 방법을 배우며 탄탄한 실력과 역량을 쌓아 왔습니다. 

청와대, 국회, 중앙당에서 풍부한 국정경험과 실력을 쌓아온 삼박자 정치인은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또한 국회의원은 중앙정치 뿐만 아니라 시장, 군수, 지방의원 등과 긴밀하게 소통·협력하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지역민들은 지역정치에서 불통과 갈등의 모습을 여러 차례 지켜봐야 했습니다. 

저는 별명이 권 허브 일 정도로 소통과 협치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불통의 지역을 화합하고 모두 하나로 똘똘 뭉쳐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선거구 획정에 대한 입장

먼저 순천의 온전한 분구에 대해 여러 차례 지역 국회의원들께서 약속을 했지만 이번 총선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가져오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당선된다면 반드시 당 지도부로부터 확실한 선거구 분구에 대한 확답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동시에 분구가 되기 전까지는 순천시 해룡면을 소외되지 않고 명품도시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교육환경 개선, 외국인학교와 의료부지 개발, 신대천 친수공간 조성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력

△ 이화여대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 금도초-태금중-순천여고 졸업

- 정치경력

△ 현)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 전)문재인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

△ 전)김대중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 전)국회 부의장 비서실장

△ 전)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 중앙위원

△ 전)더불어민주당 여성국장

- 주요 공약

△ 순천-광양-곡성-구례 상생클러스터 구축

△ 광양 제철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 전남 동부권 통합물류센터 건립

△ 전남대 의대 유치, 대학병원 설립 추진

△ 섬진강유역환경청 설립

- 재산신고액

△ 10억8415만원

- 전과

△ 없음

- 선출직 입후보 횟수

△ 1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