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균의 스마트폰즐기기-무료 메신저 앱
김영균의 스마트폰즐기기-무료 메신저 앱
  • 광양뉴스
  • 승인 2012.03.12 09:41
  • 호수 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카카오톡
국내 무료 메신저의 대표주자이자 최근 다운로드 3200만 명을 넘어선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
음성통화는 지원하지 않지만 가입자 수가 많아 누구나 선호하고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며 가장 먼저 해외에 진출한 앱이다.


2 마이피플
현재 1500만 명 가입자를 확보하여 카카오톡에 이어 메신저 2위를 지키는 앱.
카카오톡 비해  무료 통화와 화상 통화까지 지원해주며 pc에서도 사용 가능한 게 장점이다.
메일, 쪽지, 카페, 블로그 등 다음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통합 기능을 제공하여 다음사용자에게 편리하다.

3. line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 기획한 어플로써 음성통화와 pc버전까지 지원하며 일본어 통역을 포함 shake it 기능과 QR 코드로 간편하게 친구를 등록할 수 있어 편리하다.

4 네이트온 톡
3300만 명에 이르는 네이트·싸이월드 이용자를 모바일로 옮겨온 앱.
굳이 전화번호를 등록해두지 않아도 싸이월드 일촌이나 네이트온 친구라면 곧바로 친구를 맺고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PC에서 네이트온 사용자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해 볼만한 앱.
무료통화와 선물하기 기능, 손글씨 쓰기도 지원한다.

5. Skype
전 세계 220여 개국에서 오래전부터  pc용 무료통화 앱으로 널리 알려져 해외여행 베테랑들 사이에서는  공공연한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지만 국내에서는 스마트폰 보급이 시작되면서 알려진 앱.
스카이프에서 페이스북 연동 시 페이스북 친구와 바로 음성과 영상통화가 가능하여 다자간 무료통화, 채팅은 물론 pc와 스마트폰 간 무료 영상통화 까지 지원한다.

위 5종의 앱을 사용할 때 파일 전송 및 무료통화 사용 시 3G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경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