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균의 스마트폰즐기기-모바일 웹
김영균의 스마트폰즐기기-모바일 웹
  • 광양뉴스
  • 승인 2012.03.19 09:54
  • 호수 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광양시청 모바일 웹을 소개합니다.



모바일 웹이란?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m.gwangyang.go.
kr/mobilegy을 검색하시거나 큐알을 찍습니다.

 

광양시에서 실시간으로 올려주는 최신 정보들이스마트폰에서도 확인할 수 있기에 생업에 종사하시느라 컴퓨터 앞에 앉아있을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도구입니다. 개인의 필요에 따라서 검색하기 편하게 12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중 눈여겨 볼 것은
▶ 시정정보 - 실시간 고시 및 공고와 광양의 핫뉴스를 전달해줍니다.
특히 직원검색에서는 이름 석 자만으로 부서와 직위를 검색해주며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해당 직원에게 곧바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사진3>
▶ 광양시소개 - 기본현황 및 상징물 등 광양의 기초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 문화정보 - 현재 진행 중인 광양시 문화행사와 문화단체를 소개합니다.
▶ 생활정보 - 공시지가와 개별주택가격을 보여주며 체육시설과 주말 당번약국도 보여줍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해당기관의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자동 연결됩니다.
▶ 광양산업 - 투자환경과 산업단지를 소개합니다.
▶ 일자리 - 구인 구직 정보와 공공부문 일자리 공개채용을 알려드립니다.
▶ 교통 - 광양시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항공 및 기차, 여객선까지 모든 교통정보를 보여줍니다. 기차는 코레일, 항공은 한국공항공사, 여객선은 광양훼리주식회사로 연결됩니다. 시외버스는 중마동과 광양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모든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광양시 버스 정보시스템은 버스 운행시간표는 물론 버스노선과 환승정보를 망라하여 현재 위치한 정류장에 몇 분 후에 원하는 버스가 도착하는 지까지 알려주어 매우 편리합니다.

 

 


▶ 관광여행 - 추천여행지와 맛집과 숙박지를 지역별로 소개합니다.
▶ 특산품 - 고로쇠와 재첩 전어 매실 광양숯불고기를 소개합니다.

 


이제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광양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내장된 SNS 도구들(트위터 페이스북등)을 통해 내 친구와 주변인들에게 알릴 수도 있어 광양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해내는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스마트폰에서 읽으시려면 큐알을 비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