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가슴을 지니자
따뜻한 가슴을 지니자
  • 백건
  • 승인 2007.01.10 23:02
  • 호수 1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서운 추위에 옷깃을 여미는 겨울철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날씨보다 더 매서운 추위는 우리들 마음의 냉랭함이며 싸늘하게 식어져 가는 우리의 가슴입니다.
 
그래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더 추위를 느끼며 움츠러들고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차갑고 냉랭하고 우울하게 살아갑니다. 우리 사랍들의 가슴에 사랑의 열정 사랑의 훈기가 식어 질 때, 가정도 사회도 얼음장 처럼 생명력을 잃고 싸늘해지고 말 것입니다.

그래서 올 겨울은 무엇보다도 가슴이 따듯한 사람이 되어 훈훈함을 주며 따듯한 겨울을 보냈으면 합니다.

이 따뜻한 가슴은 사랑의 마음이며, 이 사랑에서 솟아오르는 훈훈한 정다움입니다. 가슴이 따듯한 사람은 모든 사람을 가슴에 품고, 모든 허물을 감싸 안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따뜻한 가슴은 남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끌어 안을 줄 알고, 남의 불행을 나의 불행처럼 승화하면서 함께 울고 함께 웃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가슴이 따뜻한 사람은 내 것을 기쁨으로 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다른 이에게 위로를 주고, 소망을 주며, 생동력을 주고, 생명력을 불러 일으켜 줍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삶의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따뜻한 가슴으로 사는 것입니다, 뜨거운 가슴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항상 생명을 지닙니다. 그리고 진취적이고, 긍정적입니다. 뜨거운 가슴으로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에게는 웬만한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이 훨씬 정겹고,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더 인간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음이 따뜻한 사람에게서 더 친근감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가슴이 따뜻한 사람끼리는 서로 잘 통합니다. 사람이 냉철한 이성을 가졌고, 해박한 지식을 갖추어도, 그러나 가슴이 따뜻하지 못하면 인간미도 정겨움도 느낄수 없는 차디찬 사람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사람은 지식을 많은 쌓는 것도 중요하고,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고. 권력을 쟁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러나 가슴이 따듯한 사람이 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것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가정도, 직장도 이런 가슴이 따듯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사람은 따뜻한 인간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이렇게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되어야 다른 사람들과 행복한 관계를 유지하게 되며, 이런 사람들이 많을 때 어떤 추위도 녹일 수 있어 주위를 훈훈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갈수 있는 것입니다.

내 가슴에 불이 붙기 전에는 다른 사람의 마음에 불을 붙일 수 없습니다 내 마음이 뜨거워지기 전에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뜨겁게 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뜨거운 마음으로 사랑하고, 섬기고, 봉사해야 다른 이의 마음도 뜨겁고 훈훈하게 할 것입니다.

서로가 뜨거운 가슴으로 나누는 사랑처럼 아름답고 귀하고 필요한 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모든 것이 다 있어도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없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 모두 사랑의 뜨거운 가슴으로, 사랑의 정열을 가지고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십시다.

그럴때 우리네 가정도 사회도 훈훈한 사랑의 열풍으로 추위를 이기며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