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신년사
  • 광양뉴스
  • 승인 2014.01.06 10:51
  • 호수 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감한 변화ㆍ개혁 필요한 때"

우윤근 국회의원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새해에는 여러분들께서 뜻하신 대로 모든 일이 성취되고, 무궁한 발전과 영광이 함께 하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

지난 2013년은 모두에게 너무나도 힘들고 어려운 해였습니다. 포스코를 비롯한 주요 기업들의 전례 없는 불황과 현 정권의 광양항 홀대정책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침체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이제,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모두는 읍참마속(泣斬馬謖)의 각오로 과감한 변화와 개혁을 이뤄내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희망을 만들어 가야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시가 ‘남해안선벨트 남중권 거점도시’와 ‘동북아 물류중심도시’로 비상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조성하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하겠습니다.

또 동서통합지대의 개발에도 관심을 갖고 지켜봐야 합니다.

저 역시 국가와 지역의 발전, 그리고 국민의 행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보내 주신 성원과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의정활동에 진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광양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드립니다.

 

 

"100년 대계 토대 다지겠다"

이성웅 시장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는 먼저, 광양르네상스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습니다. 교육, 문화예술, 체육진흥 사업을 꾸준하게 추진하여 ‘문화가 꽃피는 창조도시’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사회복지 5대 시설을 통해 출산, 보육, 노후생활 등 생애주기별 복지대책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서민 행복 100대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복지를누리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투자 유치와 서민경제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면서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등 우리 시의 경제영역 확장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넷째, 광양만 국가산단 대기환경 감시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환경관리체계를 강화시켜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광양매실을 지역 전략식품산업으로 육성하고 친환경농업, 아열대 작목 등 고소득 유망작목을 육성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광양 안전관리계획’을 적극 추진하여 시민의 삶에 불편과 불안을 주는 요소들을 꼼꼼히 살피고 개선해 시민 모두가 살맛나는 ‘시민행복’, ‘감동시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서민 중심 의회 만들겠다"

김재무 전라남도의회 의장

대망의 갑오년 새해를 맞이해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만복이 깃들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성취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 드립니다.

민심을 두려워하며, 항상 낮은 자세로 제9대 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먼저, 소외계층을 위해 각종 지원 조례를 만들고 제도를 개선하는 등 모든 도민이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도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열린 의정활동을 강화하고 민의를 잘 대변하는 ‘민의의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합리적인 견제와 슬기로운 협력의 조화를 통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여 도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강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넷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의원 보좌관제 도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 활동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제9대 의회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새로운 기회 만들도록 역량 집중"

이정문 광양시의회 의장

희망찬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광양시의회는 15만 시민의 힘을 한마음으로 모아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2014년도 의정운영 방향을 다음과 같이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시민의 뜻을 존중하고 시민의 대변자로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집행기관과의 상호 협력으로 광양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상생의회’로 거듭 나겠습니다.

셋째, 행정에 대한 감시ㆍ견제를 넘어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의회’가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시민의 행복한 삶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게을리 하지 않겠으며 시민의 대변자로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시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먼저 살피고 지역발전을 이끄는 시의회가 되어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세계 최고 산업ㆍ물류 중심도시 건설"

이희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도 늘 행복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광양경제청은 우리의 비전인 ‘세계 최고수준의 산업ㆍ물류 중심도시 건설’을 위해 올해도 각 부문에서 우리가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야만 된다고 봅니다.

첫째, 실시계획이 승인된 해룡산단, 황금산단, 세풍산단은 개발을 가속화하여 부족한 용지를 조기 공급함으로써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질 것입니다.

둘째, 국내외 투자유치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외투기업 지원 전담반 운영으로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효과와 전후방 연관효과가 큰 제조업ㆍ첨단ㆍ서비스ㆍ물류산업을 집중 투자유치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기업 친화적인 정책 및 성과중심 조직 육성입니다. 마지막으로,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광양만권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광양제철-광양만권-여수산단의 산업벨트를 최대한 활용하여 소재산업 집약지로 육성하고 광양만권내 ‘기능성 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 등 광양만권 미래 소재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합니다.

 

 

"고용창출 기업 적극 유치할 것 "


김효수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기업인과 시민여러분! 새해도 건승하시고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져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올해는 그동안 난항을 겪어오던 세풍산업단지와 목성택지지구 등의 개발이 본격화 되는 만큼 시민과 상공인이 뜻을 모아 지역주도의 고용창출형 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정주환경을 조성해 간다면 ‘도시성장’과 ‘경제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전남의 ‘광양항’과 러시아의 ‘우스투르가항’을 잇는 북극항로의 시험운항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던 만큼 이제 광양항이 ‘신 해양실크로드’의 거점항구로 역할하면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역의 역량을 모아 주도적 입지를 구축하여야 합니다.

광양상공회의소는 올해도 산업평화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살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광양시 만들기’에 기업인과 민ㆍ관ㆍ정의 뜻을 모아 적극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상공인의 역량을 모아 혁신과 동반성장을 선도하며, 광양시가 남해안선벨트의 거점도시로 역할하고 나아가 동북아 물류허브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