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연인끼리 … ‘폭염’한방에 날리자
가족끼리 연인끼리 … ‘폭염’한방에 날리자
  • 이성훈
  • 승인 2014.08.01 21:07
  • 호수 57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지역 피서지…4대 계곡, 수상레저, 옥룡 하천섬 캠핑 다양


해발 1222m의 백운산과 섬진강 550리 물길을 갈무리 하는 광양은 풍부한 물과 천혜의 자연경관으로 피서객들에게 여름휴가의 최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광양은 산, 강, 바다가 있고, 휴식공간이 잘 완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피서장소를 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낮에도 시원한 이슬이 맺힌다는 백운산 4대 계곡은 울창한 원시림, 맑은 물, 아름다운 풍광 등으로 피서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장마가 끝남에 따라 4대 계곡은 일찌감치 피서객들로 넘쳐나고 있다. 봉강ㆍ옥룡ㆍ진상ㆍ다압 백운산 4대 계곡은 올해도 피서객들을 맞이한다. 4대 계곡은 사시사철 풍부한 수량과 계곡 주변이 푸른 원시림으로 뒤덮여 있고, 계곡을 따라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길과 주차장, 민박시설 등의 레저조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백운산자연휴양림 또한 잘 보존된 원시림과 삼나무, 편백나무 사이로 산막, 황토방, 종합 숙박동,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섬진강과 남해바다가 만나는 배알도 수변공원은 가족단위 야영 캠핑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다.

야간에 모래밭에 누워서 반짝이는 별을 보고 있으면 모두가 무념무상에 빠지게 된다. 또한, 광양은 먹거리도 풍부해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장어구이, 기정떡이 입맛을 돋게 하며, 서천변에서 식사를 마치고 저녁 8시에 펼쳐지는 서천변 음악 분수쇼를 보면 한여름의 더위를 말끔히 씻어보는 것도 좋다.

곳곳에 자리 잡은 피서지

4대 계곡 외에 주요 피서지를 살펴보면 봉강면에 있는 햇살봉강수련원을 꼽을 수 있다. 햇살봉강수련원은 시에서 추진 중인 봉강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의 하나로 봉강북초교를 리모델링해 건립했다. 모두 9개의 객실이 있으며 취사시설과 넓은 휴게실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옥룡면 추산리 도선국사마을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휴식처다. 도선국사마을은 물맛이 좋아 원님전용수로 애용되었다는 사또약수터가 유명하며 옥룡사지를 비롯해 백운산자연휴양림, 옥룡계곡 인근에 자리해 접근성 또한 좋다.

이곳은 다도, 도자기, 염색, 전통 순두부 만들기 등 계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피로에 지친 도시민들이 마음의 여유를 가지며 즐길 수 있는 농촌전통테마마을이다. 도선국사마을을 방문한다면 두부에 막걸리도 꼭 한번 맛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태인동 배알도 해변공원은 섬진강과 남해바다가 만나는 태인동에 위치하며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야영, 캠핑을 즐기기에 적당한 곳이다. 섬진강의 아름다운 물결과 배알도를 배경으로 해변을 따라 조성된 데크는 낭만적인 산책로이다. 체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넓은 주차장 시설도 완비하여 회사 체육대회 등으로도 인기가 높다.


옥룡면 입구에 있는 하천섬은 여름이면 텐트 야영으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소나무 숲과 더불어 옆으로 계곡이 흘러 야영지로는 최적의 장소다. 또 다양한 식물이 많고 습지공간도 조성돼 있다. 데크를 거닐며 여러 종류의 습지식물을 관찰할 수 있어 야외학습장으로도 인기가 높다.

물위를 달리는 쾌감…수상레저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수면 위를 질주하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수상레포츠. 수상스키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쾌속 질주의 짜릿함과 박진감이다. 수상스키에 몸을 싣고 물위를 달리는 기분은 경험해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리는 시원함은 물론 조금만 숙달되면 아기자기한 묘기도 부릴 수 있으니 지루한 여름을 보내는데는 최고이다.


봉강면 백운저수지에 자리잡은 광양더블업수상레저는 최고의 시설과 수준급의 강사진으로 각종 수상스포츠를 초급에서부터 완벽한 기술을 요하는 고급과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백운산에서 내려오는 시원하고 맑은 물위에서 물살을 가르며 각종 수상레저를 즐기는 것도 피서의 방법이다.
  
이곳은 수상안전요원을 교육시키는 교관과 1급 조정면허자격을 가진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해 교육과 안전을 대폭 강화했다. 수상레저는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리프팅 등 가족단위는 물론 어린이까지 이용이 가능한 패키지 물놀이 등 다양한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초보자의 경우 이론과 실습에 약 20여분 정도가 소요되며, 처음 수상스키를 접한 사람도 물에 빠지지 않고 물위를 달릴 수 있게 해 준다. 비용은 초보 웨이크보드 6만원(강습 3회), 수상스키 2만2000원, 웨이크보드 2만3000원, 바나나보트 1인당 2만원이다. 문의 761-7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