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김장•쌀 나누기>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12월…각계각층 사랑의 김장ㆍ쌀 나누기‘봇물’
<연말연시 김장•쌀 나누기>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12월…각계각층 사랑의 김장ㆍ쌀 나누기‘봇물’
  • 이성훈
  • 승인 2015.12.11 21:21
  • 호수 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체장애인협회ㆍ라이온스ㆍ로타리 클럽ㆍ기업 등 … 김장 나누며 이웃 사랑 실천

 연말연시를 앞두고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담그기와 쌀 전달, 성금 전달 등 봉사 활동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지회장 주낙일)는 지난 8~9일‘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4개 라이온스클럽 김장나눔

 김장나눔에 참여한 단체는 △백운라이온스클럽 네스회 △드림라이온스클럽 △모범운전자회 △선샤인로타리클럽△광양읍한마음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광양시지회 △민주사랑봉사단 △희양로타리클럽 △MG광양새마을금고 △민주평통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 △지체장애인협회 활동지원사업부 △광양112자전거봉사대 △광양중앙교회 △(주)신우기술 봉사대 △매화골 토담 등이다. 이들이 담은 김장은 장애인과 저소득계층에 골고루 전달된다.

광양농협 사랑의 쌀·김장 전달

 주낙일 지회장은“많은 봉사단체와 각계각층에서 올해도 선뜻 나서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이 분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올해도 어려운 이웃들이 넉넉히 겨울을 나게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광양시협의회(회장 문승표)도 지난 8일 새마을금고 행복나눔터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 김장 나누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특히 회원들이 입지 않은 옷을 가져와 매장에 전시해 옷이 필요한 결혼이민자들에게 골고루 나눠줬다.

SKE&S의 김장나눔 행사

 ㈜SK E&S 광양천연가스발전소(대표이사 유정준)는 지난 9일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사랑의 김장김치 270박스(10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김장김치는 지역아동센터 17곳에 10상자씩, 12개 읍면동에서 추천받은 저소득층 또는 독거노인 어르신들께 총 100박스가 전달된다. (주)SK E&S는 2012년, 2013년에도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펼쳤으며 저소득 가정 자녀의 특기적성 및 학생능력 향상을 위한 수강료를 지원한 바 있다.

 이재원 광양발전소장은“겨울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전해져 온정이 가득한 겨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법무부 법사랑 회원 광양시협의회 김장담그기

 지난 9일에는 동광양ㆍ광양만ㆍ마로ㆍ가야 라이온스클럽이 대광교회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김장 1004포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4개 클럽 회원들이 담근 김장은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전달하고 일부는 각 클럽이 저소득계층에 골고루 나눠줬다.

 광양농협(조합장 김봉안) 하나로마트는 지난 10일 사랑나눔복지재단에 김장 110박스, 쌀 110포대(957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광양농협에서 마련한 희망 두배 사랑의 김장김치와 쌀은 경로당에 배부된다.

 김봉안 조합장은“김장김치와 쌀로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훈훈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평소 지역 주민들이 광양농협 하나로마트에 주신 사랑의 보답을 오늘 광양농협 조합원들을 대표해서 이렇게 전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문승표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은“연말연시에 각계각층에서 김장과 쌀을 전달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면서“올 겨울도 봉사단체와 기업, 시민들의 온정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인터뷰> “김장 나눔 행사로 봉사의 의미 더욱더 알게 돼”

민기 동광양라이온스클럽 회장

동광양ㆍ광양만ㆍ마로ㆍ가야 라이온스클럽 등 4개 클럽은 지난 9일 대광교회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김장 1004포기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들 클럽은 해마다 김장 나눔행사를 하는데 올해는 동광양라이온스클럽이 주관해 실시했다.

정민기 동광양라이온스클럽 회장은 “회원들이 직접 양념을 사서 버무리고 김장을 담그면서 몸으로 직접 봉사를 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지게 돼 정말 뜻 깊었다”면서“이번 나눔 행사로 4개 클럽 회원들의 친목과 화합이 더욱더 두드러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담근 김장 1004포기는 김장통으로 400상자가 나왔다. 이중 200상자는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 전달했고 나머지 200포기는 각 클럽에서 차상위계층에 전달한다. 정 회장은 “엄청난 양의 김장을 담가보니 온 몸이 뻐근했지만 의미 있는 행사를 치렀다는 생각에 마음이 뿌듯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더 이웃에 대한 소중함, 봉사의 기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정민기 회장은“4개 클럽 회원들이 남에게 보이는 봉사보다 진실한 봉사로 이번 김장나눔에 참여했다”면서 “참여해준 4개 클럽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우리의 조그마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