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우윤근 후보【기호 2】
<더불어민주당>우윤근 후보【기호 2】
  • 광양뉴스
  • 승인 2016.04.01 20:04
  • 호수 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직 지역발전을 위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뛰고 또 뛰겠습니다”

우윤근(남ㆍ58세)

 

·직업 : 국회의원
·학력 :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법학과 졸업
            (법학박사)

·경력 : (전)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현)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 겸
                  선대위원

·재산 : 21억689만원
·병역 : 군복무 마침
·전과 : 없음

 사랑하는 광양시민, 곡성ㆍ구례군민 여러분.

기호 2번 더불어민주당 우윤근 후보입니다. 요즘 얼마나 힘이 드십니까? 정치가 국민의 눈물을 닦아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송구합니다. 죄송합니다. 하지만 힘내십시오.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 지역경제를 튼튼히 하고, 농업ㆍ농촌을 살리는 정치, 저 우윤근이 4선의 힘으로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광양시민, 곡성ㆍ구례군민 여러분, 저희 더불어민주당과 저 우윤근,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오직 지역발전을 위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뛰고 또 뛰겠습니다.

광양ㆍ곡성ㆍ구례는 지금 중요한 기로에 서 있습니다. 앞으로 3-4년이  미래 50년을 좌우할 것입니다. 힘 있는 정당, 힘 있는 의원이 아니면 헤쳐 나갈 수 없는 많은 난관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막강한 중앙 정부를 상대로‘국비’를 따내고, 여수ㆍ순천 등 인근 지역과 경쟁해 우리 지역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힘 있는 국회의원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당을 설득해 지역을 위한‘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는 협상력도 필요합니다. 말로는 누구나 지역 발전을 이야기할 수 있으나 실제 해낼 수 있는 힘과 능력은 다른 문제입니다.

저는 다른 후보들에 비해 “실천하는 힘이 다르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우윤근에게 힘을 모아 주십시오. 성원과 지지에 꼭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공약

1. 지역 경제 활성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매우 큽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양 최대 현안사업인 세풍산단‘기능성화학소재 클러스터 구축사업’을 2020년까지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100여개의 신소재 부품공장 유치, 850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 수 조 원의 소득 유발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

 2. 임기 중 국비 10조원 확보 추진입니다. 70여개가 넘는 광양·곡성·구례 읍면동별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약 2조원의 국비를 확보하고, 광양항 집중 육성, 국도 및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 KTX 광양역 운행, 전라선 고속화 등 국가가 직접 시행하는 주요 SOC 국비 사업 추진을 위해 약 8조원을 투입하겠습니다.

 3. 동서통합지대 조성사업의 단계적 추진입니다. 그 첫 사업으로 작년 국회에서‘섬진강 뱃길 복원 및 수상 레저 기반조성사업(200억)’예산을 통과시킨 바 있습니다. 4선이 되면 ‘동서통합대교 건설’(총사업비 430억)‘섬진강 꽃마중길 조성’(총사업비 100억) 등 잔여 사업을 역점 추진하겠습니다.

 4. 중마동에 특성화(기능) 대학 또는 예술대학 설립 추진입니다. 포스코와의 협의를 통해 포항공대(POSTEC) 광양캠퍼스 유치, 또는 기재부ㆍ고용노동부를 설득해 폴리텍(종합기술전문대학) 광양캠퍼스 설립, 혹은 예술고와 연계해 예술대학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5. KTX 광양역 운행 추진을 비롯해 전라선(익산-곡성-구례-여수) 고속화도 추진하겠습니다. 어려운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백운산ㆍ지리산, 섬진강, 광양만’을 ‘생태관광의 중심지’로 발돋움시켜야 합니다. 이를 위해 관광객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우리 지역을 찾을 수 있도록 운송수단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법사위원장, 정책위의장, 원내대표 등 요직을 두루 거쳐, 기재부 등 중앙정부를 상대로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과 사업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세 번의 총선에서 지역민들로부터 도덕성과 의정활동, 지역발전 노력 등을 충분히 검증받았다는 점도 다른 후보와 차별화된 저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